19일,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오늘의 주재료로 ‘소갈비’가 공개되며 김수미표 ‘갈비찜’의 레시피가 공개됐다. 김수미는 배즙을 내 소갈비를 재우는 방식으로 갈비찜을 만들었다.

소갈비를 재우는 양념장은 배즙, 생강즙, 마늘즙, 양조간장이었으며 재운 소갈비와 양념장만 있으며 부재료를 추가해 쉽게 만들 수 있었다. 이밖에도 방송에서는 잡채, 대구전, 깻잎전, 새우전, 관자전, 꼬치전, 고추전 등의 레시피가 공개되기도 했다.
 

▲ 김수미 갈비찜 <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김수미표 갈비찜 레시피

1. 껍질 깐 배 1개와 생강 1톨을 각각 강판에 갈아 면포에 넣고 즙을 낸다.
2. 면포에 다진 마늘 400g을 넣고 즙을 낸다.
3. 볼에 배즙, 생강즙, 마늘즙, 양조간장 150mL를 넣어 잘 섞은 뒤 칼집 낸 소갈비 2kg을 넣고 3시간가량 재운다.
4. 대추 15알을 물에 불려두고, 무 1개를 2.5cm 두께로 썰고 당근 1개를 3등분으로 썰어 가장자리를 둥글게 깎는다.
5. 자루를 제거한 표고버섯 3개는 예쁘게 모양내 준비한다.
6. 냄비에 계피 1개(약 25g), 건고추 2개와 양념에 재운 소갈비를 넣는다.
7. 갈비가 살짝 잠길 정도로 물을 넣고, 양조간장 50mL를 넣어 센 불에 끓인다.
8. 어느 정도 끓으면 물에 불려둔 대추를 넣는다.
9. 약 15분 뒤 썰어둔 무, 당근, 버섯을 넣고 물 200mL, 양조간장 50mL을 추가한다.
10. 매실액 1큰술, 깐 밤 7알, 3cm 길이로 썬 대파를 넣는다.
11. 지단을 만들어 올려주고 은행 10알, 잣 8g을 넣어 마무리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