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등산’ 특집으로 도토리묵부터 감자전, 비빔국수, 서리태 콩국수, 두부김치, 매생이굴탕, 순두부굴탕, 생굴전과 오리구이까지 다양한 등산 음식 먹방이 펼쳐졌다.
 

▲ 구기동 'ㅅ' 도토리묵 전문점의 도토리묵, 두부김치, 감자전, 매생이굴탕, 순두부굴탕, 생굴전, 비빔국수, 서리태 콩국수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뚱4가 먼저 찾은 곳은 구기동 ‘ㅅ’ 도토리묵 전문점이었다. 이곳의 김치는 충청남도 당진에서 직접 농사지은 항암배추로 만든 김치라고 하는데, 항암배추는 항암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글루코나스투르틴이 일반 배추보다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고 한다.

도토리묵은 국내산 도토리 100%로 만든 수제 도토리묵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며, 직접 농사지은 흑임자, 방앗간 들기름, 간장 등을 넣어 만든 특제 소스가 특징이었다. 서리태 콩구수 또한 직접 농사지은 서리태를 주문 즉시 갈아 삶은 생면 위에 부어 나온다고 한다.

굴의 경우 당일 공수한 신선한 통영 굴을 사용, 매생이굴탕은 신선한 국내산 매생이를 사용해 국간장에 대파, 매생이, 생굴을 넣어 끓인다고 하며, 순두부굴탕은 소뼈 육수에 순두부와 굴을 넣고 끓여 비법 양념장과 함께 먹으면 일품이라고 한다.

두부김치는 직접 재배한 콩으로 만든 두부와 묵은지와 돼지고기를 볶아 만들고 있었으며, 감자전은 주문 즉시 감자를 강판에 갈아 전분만 소량 섞어 반죽해 부쳐내고 있었다. 마지막으로 비빔국수는 들기름과 흑임자를 넣은 특제 양념이 특징인 추천 메뉴였다.

▲ 경기도 광주 'ㅇ' 오리로스 전문점의 오리로스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경기도 광주 ‘ㅇ’ 오리로스 전문점의 오리는 경기도 광주에서 매일 생 오리를 공수 받아 사용, 참기름과 굴 소스, 매실로 밑간해 오리 특유의 잡내를 제거한다고 한다. 이곳은 묵은지를 오리 기름에 구워 함께 곁들여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인 곳이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