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은동 포방터시장 돈가스 <사진=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 캡쳐>

5일,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홍은동 포방터시장의 골목상권 살리기 프로젝트가 막바지에 다다른 가운데, 지난 방송 백종원이 돈가스집의 맛 보증 각서를 써준 데에 이어 각서를 쓴 만큼 그 맛을 인정하는 손님들의 행렬이 이어졌다.

돈가스집의 돈가스를 맛보기 위해 가게 앞은 긴 줄로 문전성시였다. 또, 주꾸미집은 재료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부족했다는 지적, 결과적으로 요리에 대한 기초와 기본이 부족하는 지적을 받으며 백종원에게 저녁 메뉴 조리 과제를 받기도 했다.

그 결과 ‘철판 주꾸미’가 탄생됐다. 신메뉴 철판 주꾸미 시식을 위해 소담길 시스터즈, 주꾸미집과 생태탕집이 홍은동을 찾았다. 백종원은 주꾸미집 형제의 레시피를 소담길 주꾸미집 사장님에게 검토 받을 것을 제안했다.

이밖에도 방송에서는 막창집의 ‘갈막구이’ 탄생과 홍탁집의 변화들이 전파를 타기도 했다. 갈막구이는 갈매기살과 막창을 함께 구워먹는 것으로 시식단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또, 홍탁집 아들은 재료 손질부터 모든 기본을 익히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점심메뉴로 ‘닭곰탕’을 추가, 어머니 없이 홀로서는 모습을 보였다. 닭곰탕은 주변 상인들의 시식 평가 결과 호평을 들을 수 있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