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트 모양 호떡 <사진=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쳐>

22일, MBC ‘생방송 오늘아침’에서는 나만 알고 싶은 재테크, 아이디어 더한 겨울 간식의 대박 행진 비결이 공개됐다. 아이디어 더한 겨울 간식, 겨울철 이색 길거리 간식으로 소개된 것들은 무엇일까?

먼저 독특한 색과 맛의 ‘하트 모양 호떡’이었다. 하트 호떡은 젊은 사람들과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다고 한다. 그렇다면 하트 모양 호떡의 색과 맛 비법은 무엇일까? 바로 ‘천년초’였다.

하트 모양 호떡 판매자 이승조 씨는 평일에는 400개 정도 팔리고 있다며 호떡의 가격은 2,000~2,500원으로 하루 매출은 대략 80만 원에서 90만 원이라고 말했다. 하트 모양 호떡과 더불어 쑥을 이용해 만든 호떡까지 판매하고 있다고 한다.
 

▲ 대왕 붕어빵 <사진=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쳐>

다음은 ‘대왕 붕어빵’이었다. 대왕 붕어빵 판매자 한종현 씨는 붕어빵 장사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재미있는 아이템을 만들어보고자 대왕 붕어빵을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하루 전에 미리 주문해야 먹을 수 있다는 대왕 붕어빵, 대왕 붕어빵은 예열 시간만 30분, 재료는 일반 붕어빵 재료의 약 30배라고 한다.

한종현 씨는 빵이 워낙 길다 보니 팥이 벼대 역할을 해준다며 그 사이사이마다 슈크림이나 초코, 피자를 넣어야 빵이 흐트러지지 않고 잘 구워진다고 말하기도 했다. 네 가지 앙금이 들어가는 것이었으며, 크기는 일반 붕어빵의 25배라고 한다. 약 62cm였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