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국제와인 EXPO (사진=대전관광공사)
대전국제와인 EXPO (사진=대전관광공사)

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는 산업통상자원부․한국전시산업진흥회 주관 ‘2023년 국내전시회 지역특화전시회 개최지원사업’에 2건의 공사 주관 전시회가 선정되어 약 1.5천만원의 국비지원금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금번 선정된 2건의 전시회는 ‘대전 국제 와인 EXPO 2023’과 ‘2023 대전국제캐릭터&콘텐츠페어’로 각각 올해 9월 3일부터 10일,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대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대전 국제 와인 EXPO 2023’은 타 지자체 전시회간 치열한 경쟁을 뚫고 대전을 대표하는 유망전시회로 지난해에 이어 선정되었으며, ‘2023 제11회 아시아와인트로피’를 비롯한 주류 및 시음전시회, 소믈리에경기대회, 국내외 와인 전문가간 비즈니스 교류 및 와인애호가와 시민들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와인 문화 이벤트가 대전컨벤션센터(DCC) 일원을 포함한 대전 전 지역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올해 2회차를 맞는‘2023 대전국제캐릭터&콘텐츠페어’는 웹툰, 영상 및 게임 등 지역 전략산업인 콘텐츠 산업의 활성화를 목표로 전시회, 게임대회, 코스튬플레이, 잡페어 등의 프로그램을 대전컨벤션센터(DCC) 제2전시장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국비 지원사업은 2023년도 국내 전시회 중에서 비수도권에서 개최되는 수십 건의 전시회를 대상으로 지난 3월 서류 및 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었으며, 국비지원금은 해외 홍보마케팅, 해외바이어 초청, 국내기업 수출판로 확대 등의 지원에 활용된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확보된 국비를 주관 전시회의 해외마케팅 등에 적극 활용하여 관련 분야에서의 가시적 비즈니스 성과를 높이고, 팬데믹의 침체기를 딛고 다시 도약하려는 지역의 MICE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