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관련 기업 최초 코스닥 상장사 타이틀을 획득한 '나라셀라'
와인 관련 기업 최초 코스닥 상장사 타이틀을 획득한 '나라셀라'

와인문화 선도기업 나라셀라(대표 마승철)가 22일~23일 양일간 일반청약을 진행한 결과 4.8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진행되었던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서 나라셀라는 178.4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고, 20,000원에 공모가를 확정한 바 있다.

나라셀라는 이로써 ‘와인 관련 기업 최초 코스닥 상장사’ 타이틀을 획득해 코스닥에 상장할 준비를 모두 마치게 되었다. 나라셀라는 오는 6월 2일 코스닥에 입성할 예정이다.

나라셀라는 이번 공모를 통해 확보한 자금을 ▲국내에서 가장 균형 잡힌 와인 포트폴리오의 지속 확대 ▲수도권 당일 배송 등 물류혁신을 위한 도심형 물류센터 구축 ▲자체 리테일샵 강화 및 판매채널 다각화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나라셀라 마승철 대표는 “투자자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와인 관련 기업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하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승철 대표는 “나라셀라는 상장을 계기로 와인문화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여 와인이 우리 생활에 보다 밀접한 주류가 될 수 있게 와인과 관련된 다양한 문화가치를 널리 전파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나라셀라는 국내 최초 와인 복합문화 공간인 ‘도운빌딩’의 오픈을 앞두고 있다. 지하 2층, 지상 7층 규모로 신사동에 위치한 ‘도운빌딩’은 전층이 와인을 테마로 한 교육, 전시, 파인다이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나라셀라는 ‘도운빌딩’을 와인 관련 경험을 풍부하게 제공하는 거점공간으로 삼아 소비자와의 접점을 적극 확대할 예정이다. ‘도운빌딩’은 오는 6월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