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X대한항공, 수제맥주 ‘칼스라거(KAL’s Lager)’로 하늘 난다

칼스라거 (사진=이마트24)
칼스라거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국내외 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이달 27일(목)부터, 대한항공이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와 협업해 만든 수제맥주 ‘칼스라거(KAL’s Lager)’를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칼스라거는 맥주 홉의 열대 과일향과 청량감이 풍부해 목 넘김이 부드러운 것 특징이다. 패키지에는 대한항공 로고와 함께, 푸른 하늘을 날아가는 비행기 이미지가 들어가 있어 여행의 설렘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했다. 가격은 4,500원이다.

특히, 칼스라거는 이마트24에서는 물론, 인천공항 내 일등석·마일러 클럽·프레스티지석 라운지에서, 김포공항의 국제선 KAL 라운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9월에는 대한항공 기내 서비스로도 칼스라거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목)부터 9월 30일(토)까지, 대한항공 추가 마일리지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앞서 이마트24는 올해 1월 업계 최초로 마일리지 적립을 도입해,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총 결제금액 기준 2천원 당 1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다. 이번 마일리지 추가 적립 프로모션을 통해, 모든 고객들은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기존의 두 배인 2천원당 2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또, 칼스라거를 포함한 캔맥주를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캔맥주 총 구매 가격 대비 마일리지 10배를 적립하는 혜택을 얻을 수 있다. 8월 한달 간 칼스라거를 포함한 캔맥주 70여종에 대해 4캔 12,000원 행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고객들은 캔맥주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하면서, 기존 마일리지 적립의 10배인 60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셈이다. (최대 2000마일리지)

마일리지를 적립하기 위해서는 이마트24 매장에서 상품을 구입하면서, 대한항공 앱에 있는 스카이패스(SKYPASS) QR코드를 먼저 스캔 한 뒤 결제하면 된다.

이와 함께, 행사 기간 동안 마일리지를 적립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 행사도 펼친다.

더불어, 8월 둘째 주부터 이마트24 앱을 통해 ‘칼스라거 여행용 파우치 기획팩’ 1천개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대한항공 브랜드 컬러인 청자색으로 만든 여행용 파우치 3종과 칼스라거500ml 캔 6개로 구성되어 있다. 가격은 20,000원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칼스라거를 통해 여행의 설레임을 선사하고, 기분 좋은 혜택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아 국내외로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에게 이번 신상품과 행사가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칭따오를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칭따오, 편의점 채널 별 스페셜 에디션 캔 출시

칭따오 편의점 채널 별 스페셜 에디션 캔(왼쪽부터 CU, 이마트24, GS25, 세븐일레븐 순) (사진=칭따오)
칭따오 편의점 채널 별 스페셜 에디션 캔(왼쪽부터 CU, 이마트24, GS25, 세븐일레븐 순) (사진=칭따오)

페스티벌, 스포츠 팀·프로선수 후원, 콜라보레이션, 샘플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는 칭따오가 올해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에디션으로 또 한번 브랜드의 유쾌한 에너지를 전한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편의점 4개사와 협업해 CU, 이마트24, GS25, 세븐일레븐(이하 ABC순) 각 편의점에 특화된 ‘스페셜 에디션 캔’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 캔은 칭따오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채널 특성에 맞추어 새롭게 해석하여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편의점 별 각기 다른 패키지로 출시된 데다 2023년에만 만날 수 있어 그 가치를 더한다.

CU에서 출시하는 ‘칭따오 라거 스페셜 에디션 캔’은 올해 리뉴얼 된 따오 캐릭터의 ‘즐거움’ 메시지를 유쾌하게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칭따오 공식 캐릭터 ‘따오’가 건배를 제안하는 듯한 일러스트와 함께 ‘친구들과 함께 칭따오 마시는 것을 즐긴다는’ 따오의 즐거운 성격이 묘사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이마트24의 ‘칭따오 랜더스 스페셜 에디션 캔’은 SSG 랜더스의 이미지를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했다. 해당 팀 유니폼을 착용한 따오가 야구와 맥주를 즐기는 모습으로, SSG 랜더스와 칭따오의 공통 컬러인 빨강색을 활용했다. 칭따오와 SSG 랜더스 간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소비자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GS25의 경우 칭따오 120년의 역사와 앞으로의 여정에 의미를 더하는 제품 ‘칭따오 120주년 스페셜 에디션 캔’을 선보인다. 120주년 원형 심볼에 브랜드 메인 컬러인 붉은색을 적용했으며 칭따오의 120년을 화려한 맛으로 표현했다. 뒷면에는 칭따오 맥주의 초창기 양조장 모습이 그림으로 담겨 있어 역사적인 공간을 소개하며 그 의미를 더한다.

세븐일레븐에서 출시 예정인 ‘칭따오 라거 스페셜 에디션 캔’은 칭따오의 자산인 “양꼬치엔 칭따오”를 모티브로 활용하여 푸드페어링 모먼트를 강조했다. 한 손에는 칭따오 맥주를 다른 한 손에는 양꼬치를 들고 페어링을 즐기는 따오의 모습이 캔 앞면에, 맛있는 음식과 칭따오를 좋아한다는 따오의 캐릭터 설명이 뒷면에 담겨있다.

수입주류 전문 유통 기업 ㈜비어케이 관계자는 “이번 기회로 칭따오 브랜드의 헤리티지가 가미된 스페셜 캔을 편의점 별 특화된 제품으로 선보이게 됐다”라며, “올해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에디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