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브라운포맨, 진귀한 헌신으로 빚어낸 불후의 가치 ‘글랜드로낙 50년’ 싱글 몰트 위스키 공개

글랜드로낙 50년 (사진=한국브라운포맨)
글랜드로낙 50년 (사진=한국브라운포맨)

한국브라운포맨이 싱글 몰트 위스키 브랜드 글랜드로낙의 ‘글랜드로낙 50년(The GlenDronach Aged 50 Years)’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글랜드로낙 50년은 약 200년 역사를 지닌 글랜드로낙 증류소에서 생산된 제품 가운데 가장 높은 연산의 싱글 몰트 위스키로, 매우 희소한 가치를 자랑한다. 1971년 처음 증류돼 전 세계 198병이 한정 생산됐고, 국내에는 극소량만 입고된다.

마스터 블렌더 레이철 배리(Rachel Barrie)가 직접 선별한 최고급 페드로 히메네스(Pedro Ximénez)와 올로로소(Oloroso) 셰리 캐스크에서 50년 동안 숙성된 귀한 원액은 페드로 히메네즈 셰리 캐스크에서 최종 혼입돼 섬세하고 정교한 품질을 완성했다.

글랜드로낙 50년의 알코올 도수는 43.8%로, 스페인산 셰리 캐스크에서 오랫동안 숙성되며 진한 색상을 더했다. 잘 익은 다크 체리와 자두 등 과실의 조화로운 향이 펼쳐지며 입 안에서는 다크 초콜릿, 토바코, 코코아의 짙은 맛이 밀도 있게 어우러지는 매우 복합적이고 매혹적인 풍미가 특징이다.

글랜드로낙 50년의 각 병에는 마스터 블렌더의 서명과 고유 넘버링이 새겨져 소장 가치를 더했으며, 케이스는 고급스러운 가죽 소재로 만들어졌다. 이번 출시된 198병 가운데 첫 번째 병은 경매에 기증됐고, 스코틀랜드의 불우한 젊은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해 사용됐다.

글랜드로낙의 마스터 블렌더 레이철 배리는 “하이랜드의 싱글 몰트 위스키 글랜드로낙은 귀한 헌신을 통해 탄생한다. 글랜드로낙 50년에는 그중에서도 특히 매우 진귀한, 세대를 거친 헌신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오랜 세월을 거쳐 빚어낸 글랜드로낙 50년의 최종 수호자가 될 수 있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메타베브코리아, 슈퍼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켄터키아울’ 한정판 ‘타쿠미 에디션’ 출시

슈퍼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켄터키아울’ 한정판 ‘타쿠미 에디션’ (사진=메타베브코리아)
슈퍼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켄터키아울’ 한정판 ‘타쿠미 에디션’ (사진=메타베브코리아)

메타베브코리아가 슈퍼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켄터키아울’의 한정판 ‘타쿠미 에디션’을 출시했다.

켄터키아울 위스키는 과거를 존중하고 미래를 다시 그리는 슈퍼 프리미엄 아메리칸 위스키로, 과감하면서도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맛으로 전 세계 버번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인정받으며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부티크 위스키로 손꼽힌다.

전 세계 단 2만5000병만 출시된 타쿠미 에디션은 오랜 경력을 갖고 있는 켄터키 아울의 마스터 블렌더 존 레아(John Rhea)와 일본 나가하마 증류소의 마스터 블렌더 야히사 유스케(Yahisa Yusuke)가 함께 만든 한정판 제품이다.

주목을 받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젊은 마스터 블렌더와 풍부한 노하우 및 노련한 연륜을 가진 마스터 블렌더의 협업을 기념하기 위해 ‘장인(匠人, Master)’을 뜻하는 ‘타쿠미(Takumi)’라는 이름이 붙었다. 두 마스터 블렌더의 협업에 걸맞게 예술적인 블렌딩을 통해 아메리칸 위스키와 재패니즈 위스키의 고유한 특징이 돋보이는 흥미로운 테이스팅을 느껴볼 수 있다.

또한 메타베브코리아는 이번 론칭을 기념하며 한층 확장된 위스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장인 정신이 깃든 다양한 분야의 마스터들과 함께 켄터키아울 타쿠미 에디션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는 취지로 ‘타쿠미 로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타쿠미 로드는 총 5곳에서 진행된다. 한자리에서 40년째 자리를 지키며 2대째 부자가 운영하는 일식당 ‘김수사’, 닭의 신세계를 맛볼 수 있는 야키토리 오마카세 ‘야키토리 묵’, 버번의 성지로 불리는 을지로 ‘로스트앤파운드’, 색다른 콘셉트가 매력적인 한남동 ‘푸시풋살룬 Level 2’, 고퀄리티의 덴푸라 오마카세 ‘키이로’가 참여한다. 인스타그램(@bourbonandrye_kr) 계정을 통해 해당 마스터들의 테이스팅 후기와 진솔한 그들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메타베브코리아는 켄터키아울 타쿠미 에디션의 예술적인 블렌딩을 꼭 한 번 경험해보길 바란다며, 일본 위스키의 눈으로 재해석한 켄터키 버번 위스키가 궁금하다면 타쿠미 로드에 있는 업장에 방문하시길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로열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 오크43’ 출시

일품진로 오크43 (사진=하이트진로)
일품진로 오크43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로열프리미엄급 초고도주를 선보이며 고도수 증류주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창사 99주년을 맞아 국내 대표 주류 명가의 양조 노하우와 정통성으로 만든 ‘일품진로 오크43’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12년 목통 숙성 원액’을 첨가한 알코올 도수 43도의 로열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다.

최근의 ‘나심비’와 홈술 트렌드 영향에 의한 증류주 시장 내 고도주 성장 트렌드를 반영하여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했다. 실제 알코올 도수 40도 이상의 초고도수 증류주는 지난 2020년 이후 2년간 연평균 판매 증가율이 116.7%에 달할 정도로 성장했다.

또한 ‘일품진로 오크43’ 출시를 통해 10년 이상 목통 숙성 원액의 깊은 향과 맛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일품진로 10년 숙성’ 제품을 대체하여 소비자들의 갈증을 해소하고자 한다.

이로써 하이트진로는 ‘일품진로’(알코올 도수 25도), ‘진로1924헤리티지’(30도), 매년 출시하는 ‘일품진로 고연산’(31도), ‘일품진로 오크43’(43도)까지 증류주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일품진로 오크43’은 원료부터 로열프리미엄급이다. 하이트진로의 엄격한 온도, 습도 관리하에 오랜 시간 보관해온 ‘12년 목통 숙성원액’을 첨가했다. ‘12년 목통 숙성 원액’은 깊고 부드러운 풍미, 향긋한 향을 완벽한 조합으로 블렌딩 할 수 있게 하는 최상의 원료이다. 스트레이트, 온더락, 하이볼 등 음용 방식에 따른 각각의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게 한다.

원료 뿐 아니라 제품의 외형까지 로열프리미엄의 가치를 더했다. 라벨은 블랙, 제품명과 왕관은 골드색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전체적으로 프리미엄을 강조하기 위한 디자인에 집중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국내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증류주 시장 선도를 위해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하이트진로의 99년 역사와 정통성으로 초고도수 증류주 제품에 대한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만든 술인 만큼, 진정한 로열프리미엄 증류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