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A와인아카데미와 호주와인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호주 와인 블라인드 테이스팅 대회(Australian Wine Blind Tasting Contest)’가 오는 11월 27일과 12월 2일, 양일간 WSA와인아카데미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호주 와인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널리 알리고 참가자들의 공정성을 위해 특별히 11월 27일은 와인 업계 전문인 부문과 12월 2일은 와인 애호가 부문으로 개별 진행된다.

와인 업계 전문인 부문은 호텔, 레스토랑, 와인숍, 와인 수입사 등 현직 종사자만 신청할 수 있으며, 12종 시음 와인이 준비된다. 와인 애호가 부문은 WSA와인아카데미 정규 심화과정 수료자만 신청할 수 있으며, 와인업계 전문인은 참석이 불가하다. 와인 애호가 부문은 10종의 시음 와인이 준비된다. 부문별로 우승자에게는 호주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며, 그 외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호주 와인 블라인드 테이스팅 대회를 통해 다양한 호주의 와인을 경험하며, 참가자들의 다채로운 시음 능력을 선보이는 시간이 될 것이다.

WSA와인아카데미는 2005년 개관 이래, 1만 8천여 명의 동문을 배출, 철저한 수강생 케어를 자랑하며 세미나 개최, 열정 어워드, 디플로마 어워드 등 동문들에게 다양한 행사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와인을 공부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WSA와인아카데미는 최적의 와인 전문 교육기관으로 주목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WSA와인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전화(02-516-3773)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WSA와인아카데미'로 검색)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