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A와인아카데미가 피에몬테 지역의 대표 산지, 바르바레스코 와인 '금요시음회’를 오는 11월 24일 진행한다.

금요시음회는 WSA와인아카데미가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대표 시음회로 매월 1회 특정 주제를 선정하여 진행되는 테이스팅 세미나이다. 브랜드 주최의 시음회나 일반인 모임과 비교해 한층 더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기준으로 우수한 와인들을 선정할 뿐만 아니라, 해당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전문 배경지식 및 와인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함께 즐길 수 있다.

85번째 금요시음회 주제 '바르바레스코' (사진=WSA와인아카데미)
85번째 금요시음회 주제 '바르바레스코' (사진=WSA와인아카데미)

85번째 금요시음회 주제인 바르바레스코는 바롤로와 더불어 피에몬테 지역의 대표 산지 중 하나이며, 배수가 잘 되는 석회암 토양에 남향을 바라보는 경사진 언덕에서 자란 좋은 품질의 네비올로 품종으로 와인을 만든다. 바르바레스코는 일관된 맛과 향을 유지하기 때문에 매년 빈티지 차이가 작고 우아하고 향긋한 과일 풍미와 부드러운 타닌으로 숙성 잠재력이 뛰어나다.

이번 시음회에는 이탈리아의 위대한 전설 가야(Gaja)부터 피오 체사레(Pio Cesare), 마르케시 디 그레시(Marchesi di Gresy), 라 스피네따(La Spinetta)의 명품 Barbaresco 와인들을 비교 테이스팅 할 수 있는 특별한 시음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WSA와인아카데미는 2005년 개관 이래 1만 8천여 명 이상의 동문을 배출, 철저한 수강생 케어를 자랑하며 세미나 개최, 열정 어워드, 디플로마 어워드 등 동문들에게 다양한 행사와 혜택을 선사하고 있다. 와인을 전문적으로 공부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WSA와인아카데미는 최적의 와인 전문 교육기관이다.

자세한 내용은 WSA와인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 사항은 전화(02-516-3773)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WSA와인아카데미'로 검색)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