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르고뉴 스페셜리스트, 와인교육가 백은주의 '부르고뉴 와인'
부르고뉴 스페셜리스트, 와인교육가 백은주의 '부르고뉴 와인'

한스미디어 출판사에서 와인교육가 백은주의 '부르고뉴 와인(Les Vins de Bourgogne)'을 출판한다고 밝혔다.

와인 애호가라면 누구나 한 번쯤 반드시 거쳐 가게 되는 곳, 부르고뉴 와인. 부르고뉴는 피노 누아와 샤르도네 품종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고 섬세하며 고귀한 와인을 만드는 곳이다.

부르고뉴 와인 스페셜리스트이자 와인교육가인 저자 백은주는 부르고뉴 대학교(DU, Diplôme de Technicien en Oenologie)에서 와인 양조를 전공하고 경희대학교 외식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부르고뉴의 도멘 드 라 부즈레, 루 뒤몽 그리고 샤토 몽투스 등 여러 도멘에서 포도 재배 및 와인 양조 등의 경험을 쌓고 귀국했다.

이 책에서는 부르고뉴 와인을 이해하기 위한 기본적인 지식부터 코트 드 본, 코트 드 뉘를 아우르는 각 마을별 테루아의 특징과 포도밭 지도, 주요 그랑 크뤼와 프르미에 크뤼 등 와인을 공부하는 이들이 꼭 알아야 할 대표 와인들을 친절하게 해설하고 수록하였다. 이 책은 부르고뉴 와인이라는 놀라운 세계로 들어가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친절한 안내서이자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저자 백은주는 현재 대림대학교 호텔조리학부 겸임 교수로서 WSET 공식인증기관 WSA 와인 아카데미에서 와인을 교육하며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와인 교육 및 자격 검정 부회장 및 와인 전문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