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 2024 갑진년 푸른 용의 해 맞아 ‘화요53 청룡에디션’ 출시

화요53 청룡에디션 (사진=화요)
화요53 청룡에디션 (사진=화요)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증류주 ㈜화요가 2024년 갑진년(甲辰年) 푸른 용의 해를 맞아 ‘화요53 청룡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

용은 십이지신 중 유일한 상상의 동물로 예로부터 왕의 집무복에만 귀하게 수놓는 등 영화로움의 상징으로 쓰여왔다. 청색은 하늘과 땅, 바다 모두를 아우르는 자연의 컬러로 도자기의 우아한 곡선을 재현한 블랙 주병에 지혜와 힘, 번영과 고귀함, 새로운 시작과 희망을 상징하는 청룡의 이미지를 담았다. ‘화요53 청룡에디션’은 2024년 한정판 제품으로 소장가치가 높아 특별한 해를 기념하는 새해 선물로도 추천한다.

화요53은 현재 판매중인 화요 제품 중 가장 높은 도수인 53도의 진한 하드 리큐어(liquor) 타입 증류주로, 2015년 출시 이래 매니아층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화요의 프리미엄 고도주 제품이다. 감압증류 공법으로 인공 첨가물 없이 100% 국내산 쌀을 사용해 높은 도수에도 목넘김이 부드럽고 뒤끝이 없다. 묵직하고 단단한 바디감과 잘 익은 과실향, 꽃향 등의 풍부한 아로마를 지녔으며, 밸런스가 뛰어나 다양한 음식과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화요53 청룡에디션은 750ml 용량으로 광주요 직영점(이천센터점 / 한남점), 대형마트(이마트 / 롯데마트 / 홈플러스), 스마트오더(GS / CU / 데일리샷)에서 구매 가능하다.


업계 단독 청룡 와인세트 판매, 이마트24, 상품에 청룡의 기운 담았다

디아블로 청룡 와인 패키지 (사진=이마트24)
디아블로 청룡 와인 패키지 (사진=이마트24)

편의점 이마트24가 2024년 갑진년(甲辰年) ‘푸른 용의 해’를 맞아, 청룡을 콘셉트로 한 상품과 마케팅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업계 단독으로 ‘디아블로 청룡와인세트’(31900원)을 판매한다.

디아블로 청룡와인세트는 ‘디아블로 까베네소비뇽 청룡에디션750ml’과 ‘디아블로 인텐스 레드750ml’ 등 와인 2병과 점신 행운부적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디아블로 청룡와인세트’는 이마트24 주류팀의 제안으로 이마트24만을 위해 만들어진 상품이다.

한국 전통 수호신인 ‘용’의 이미지와 단청 문양으로 디자인한 ‘디아블로 청룡에디션’과 새해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은 점신 행운 부적을 패키지상품으로 만들어 특별함을 더했다. 청룡의 해에 구입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인 만큼, 새해 선물용으로 와인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2024년 갑진년을 맞아 ‘푸른 용’을 모티브로 한 차별화 상품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이마트24가 준비한 용 관련 상품과 행사를 즐기면서 활기찬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상면주가, 느린마을막걸리 한정판 ‘청룡 에디션’ 출시

느린마을막걸리 한정판 ‘청룡 에디션’ (사진=배상면주가)
느린마을막걸리 한정판 ‘청룡 에디션’ (사진=배상면주가)

우리술 명가 배상면주가는 2024년 푸른 용의 해를 맞아 느린마을막걸리 ‘청룡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느린마을막걸리 청룡 에디션은 청색의 용 문양이 ‘느린마을’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감싸 안고 있는 디자인으로 조선시대 청화백자를 연상케 한다. 2024년 ‘갑진년(甲辰年)’은 푸른 색의 '갑’과 용을 뜻하는 ‘진’이 만나 ‘청룡(靑龍)’을 의미한다. 새해를 시작하는 청룡의 힘찬 에너지를 이번 한정판 디자인에 담았다는 것이 배상면주가 측 설명이다.

이번 느린마을막걸리 한정판은 12월 27일부터 한국술 큐레이션 커머스 ‘홈술닷컴’ 및 대형마트, 편의점, 식당 등 오프라인에서도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배상면주가를 대표하는 느린마을막걸리는 인공감미료를 넣지 않아 시간 흐름에 따라 당도와 산도, 탄산감이 자연스럽게 변화하며 생기는 4가지 맛, 즉 ‘맛의 사계절’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 1~5일차(봄 맛)까지 신선하고 달콤한 향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며, 6~10일차(여름 맛)는 가벼운 탄산감과 함께 균형 있는 당도와 산미를 느낄 수 있다. 11~16일차(가을 맛)는 당도가 서서히 떨어지면서 탄산이 가장 도드라지는 시기다. 17일 이후(겨울 맛)에는 강한 산미와 씁쓸한 맛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한편, 배상면주가는 지난 11월부터 느린마을막걸리 제품 라벨에 QR코드를 적용, 제품 후면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생막걸리의 숙성일자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스캔 후 제품에 표기된 소비기한을 입력하면 숙성기간에 따른 해당 제품의 맛과 특징을 소개하는 웹페이지로 연결된다. 소비자들이 느린마을막걸리의 사계절 맛 가운데 취향에 맞는 것을 쉽게 선택 및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배상면주가 관계자는 “다사다난했던 2023년을 잘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순간순간에 느린마을막걸리 청룡 에디션과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