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ynn Palace (사진=Wynn Macau)
Wynn Palace (사진=Wynn Macau)

호스피탈리티 기업 윈(Wynn)이 3월 1일부터 5일까지 Wynn Palace에서 ‘제1회 윈 시그니처 중국 와인 시상식(Wynn Signature Chinese Wine Awards)’을 개최하고 약 한 달 뒤인 4월 13일에 결과를 발표한다.

이번 시상식의 목적은 중국 와인의 미래에 투자하고 글로벌 무대에서 홍보하는 것으로, 중국 와인은 최근 와이너리 업주와 정부 기관의 꾸준한 노력과 투자로 포도 재배 방식과 와인 품질이 크게 개선되며 세계 무대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윈 측은 이번 시상식을 통해 최고의 중국 와인을 선보이고, UNESCO가 지정한 '미식 창의 도시(Creative City of Gastronomy)'로서 마카오의 위상을 계속해서 높여 나가는 게 목표다.

여러 수상 경력에 빛나는 다이닝 경력으로도 유명한 Wynn은 전 세계 일류 와이너리와 협력해 지난 수년 동안 마카오에서 와인 이벤트와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해 왔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구세계와 신세계 와인 분야의 세계 최고 권위자 및 심사위원들이 중국 전문가들과 손잡고 현대 중국 최고의 와인을 발굴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Eddie McDougall 회장이 대회 심사위원장을 맡고, 3명의 유명 마스터 오브 와인(Master of Wines)인 Fongyee Walker MW와 Gus Zhu MW 및 Andrew Caillard MW이 부위원장을 맡는다. 이들 외에도 Jane Anson(Bordeaux Insider), Iain Riggs(Order of Australia Recipient), Ronny Lau(Greater China Wine Critics Association 회장), Kenichi Ohashi MW, Julien Boulard MW, Reeze Choi(세계적 소물리에), Madeleine Strenweth MW, Jeremy Stockman(Watson's Wine 머천다이저), Yohann Jousselin MS, Xiao Pi (중국 일류 와인 전문가(KOL)) 등 와인 업계의 유명인사들 다수가 심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대회에 참가하는 와이너리들은 Wynn Signature Best Wine of China Trophy 와 함께 주요 품종 표현 및 지역성의 우수성을 보여주면서 27개 부문 트로피를 놓고 경쟁하게 된다. 심사는 국제적인 100점 만점 기준에 따라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단계별 점수제에 따라 와인에 메달이 수여된다. Wynn은 수상이 아무 잡음 없이 진행될 수 있게 외부 감사인을 임명해 와인을 출품한 와이너리에 대한 무작위 배경 조사를 실시하는 동시에 심사위원 점수의 정확성을 검증할 예정이다.

수상한 와인은 전 세계 와인 애호가들에게 권위 있는 추천 와인으로 인정받을 Wynn Signature Award 라벨을 받게 되고, 전국적으로 열리는 마스터클래스와 업계 및 소비자 시음회, 미디어 시음회, 주요 연회에 초청되어 선보일 기회를 얻는다. 또한 Wynn의 국제 쇼케이스에서도 소개되어 전 세계 무대에서 브랜드의 명성을 한층 더 높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