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스콜라 길드(Wine Scholar Guild, 이하 WSG)'가 운영하는 전문 과정은 와인을 보다 깊이 있게 공부하길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과정으로,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잰시스 로빈슨(Jancis Robinson)이 WSET, IMW, CMS와 함께 인정한 세계적으로 공인된 국제 와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세계 30여 개국에 인증기관을 두고 있는 WSG는 프랑스(FWS, French Wine Scholar), 이탈리아(IWS, Italian Wine Scholar), 스페인(SWS, Spanish Wine Scholar) 등 지역별 와인 전문 과정으로 유명하다. 특히 전문가들에게 좋은 평가를 얻고 있으며, 대회를 준비하는 소믈리에들에게는 필수 코스로 인정받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기존에 WSET Level 2와 Leve 3 과정을 밟으며 와인 공부를 해온 애호가들이 보다 집중적인 공부를 하기 위해 선택하기 좋은 과정이다.

최근 WSG가 전 세계의 인증기관을 평가하고 각 전문 과정별로 가장 우수한 곳을 선정했다. 그중 한국의 WSA와인아카데미가 '2023년 WSG 최고 인증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2022 스페인 와인 인증 기관 SWS Program Provider of year, 2021 프랑스 와인 인증 기관 FWS Program Provider of year 선정에 이은 쾌거이다.

이번에 WSA와인아카데미의 WSG과정이 최고의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FWS, IWS, SWS 전 과정에 대해 수강 인원과 높은 합격률, 그리고 WSG가 직접 조사한 수강생들의 높은 만족도가 영향을 미쳤다. 실제로 WSA와인아카데미는 2017년부터 가장 최근 대회인 2023년까지 꾸준히 한국 소믈리에 대회 우승자와 어드바이저 부문 우승자들을 배출하며 WSG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성과를 냈다.

WSG 프로그램은 각 프로그램을 이수해 ‘Pass with honors’ 이상의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합격자 중 WSG에서 인정한 강사들이 해당 프로그램을 강의한다. 현재 WSA와인아카데미는 박수진 원장과 오형우 대표 강사가 인증 강사로서 WSG 프로그램을 강의하고 있다.

WSA와인아카데미 측은 "업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프로그램에 대해 최고의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WSA와인아카데미의 WSG 과정은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와인을 더욱 깊이 공부해 와인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이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