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러버에게 가장 좋아하는 와인을 꼽으라 한다면 부르고뉴 와인이 빠질 수 없을 것이다. 와인에 대한 지식과 이해가 깊어지고 와인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수준이 되었을 때, 부르고뉴 와인들은 최종 종착지 중 하나로 언급될 만큼 인기가 높다.

이러한 부르고뉴 와인의 인기에 발맞춰 WSA와인아카데미는 국내 최고의 부르고뉴 와인 전문가인 백은주 대표강사님이 진행하는 부르고뉴 와인 마스터 과정을 개설했다.

본 과정은 프랑스 부르고뉴 와인 협회(BIVB) 산하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부르고뉴 지역의 역사와 지리, 테루아의 이해, 품종, 등급 및 분류, 양조 방법 등 와인 전문인과 애호가 모두 유용하게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진귀한 부르고뉴 와인을 풍부하게 시음하며 느낄 수 있는 전문 심화 과정이다.

WSA와인아카데미에 따르면 부르고뉴는 전 세계 와인 애호가의 절대적 지지와 큰 사랑을 받는 와인 산지이지만, 동시에 고공행진하는 인기와 수요로 쉽게 접하기 어려웠을 것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이번 부르고뉴 와인 마스터 과정은 부르고뉴 와인을 깊이 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세세하게 설명해 줄 뿐만 아니라 유수한 와인들을 한자리에서 비교 테이스팅 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고 밝혔다.

평소 부르고뉴 와인을 좋아했지만 편히 마시기 어려웠던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WSA와인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담 및 문의 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WSA와인아카데미'로 검색) 혹은 유선(02-516-3773)으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