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와인 소믈리에 5월 자격검정 실기시험 대비반을 개설한다. (사진=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와인 소믈리에 5월 자격검정 실기시험 대비반을 개설한다. (사진=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사단법인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KISA, 회장 고재윤 경희대학교 고황명예교수)가 2024년 5월 시행하는 제2차 KISA 와인소믈리에 자격검정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실기시험 대비반을 개설한다.

2023년 제4차 KISA 와인자격검정 응시를 위해 2023년 10월 19일부터 11월 2일까지 단기 3회 과정을 수강하고 KISA 인터미디에이트 소믈리에 자격을 취득한 정동주(빅보이리커)씨는 “와인업계에 종사하고 있어서 와인지식과 블라인드 테이스팅 경험이 있었으나 KISA의 자격검정을 확실하게 대비하기 위해 수강했고, 결과적으로 매우 유익했다. KISA 자격 취득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KISA의 자격검정 대비교육을 추천하며, 특히 블라인드 테이스팅과 서비스 시험 대비 수업은 실제 시험 상황을 그려볼 수 있어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한다.

2024년 5월 자격검정 실기시험 대비반은 노태정 현대백화점 상품본부 수석소믈리에와 그랜드워커힐 호텔 이정훈 소믈리에가 지도하며 수강신청은 4월 15일까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KISA사무국(010-6307-7220(문자), edu@winekisa.com)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