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승민 셰프의 딸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지라시스시 ‘지라시스시 맛있저염’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11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지난 방송에 이어 ‘TMB 투머치 브라더스’ 편으로 배우 류수영과 개그맨 이승윤이 출연해 냉장고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류수영의 냉장고를 이용해 김승민 셰프와 샘킴 셰프가 대결을 펼쳤다.

‘세 식구가 모두 맛있저염?’이라는 주제로 세 식구가 함께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저염 요리를 부탁한 류수영에 샘킴 셰프는 해산물 요리와 채소 & 전복 리소토 ‘특명! 아빠의 도전’이라는 요리를, 이승민 셰프는 딸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지라시스시 ‘지라시스시 맛있저염’이라는 요리를 선보였다.

결과는 샘킴 셰프의 승이었다. 류수영은 ‘가족에게 어느 음식을 먼저 해줄까?’하는 생각에 더 빨리 해보고 싶었던 샘킴 셰프의 요리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아이와 함께 온 가족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저염 요리, 샘킴 셰프의 해산물 요리와 채소 & 전복 리소토는 어떻게 만들까?
 

▲ 샘킴 셰프의 해산물 요리와 채소 & 전복 리소토 ‘특명! 아빠의 도전’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샘킴 셰프의 ‘특명! 아빠의 도전’ 만드는 법

재료

소 안심, 소고기 양지, 애호박, 파프리카, 아몬드가루, 새우, 틸라피아, 크림치즈, 그라나파다노 치즈, 아스파라거스, 발사믹 글레이즈, 표고버섯, 양송이버섯, 느타리버섯, 휘핑크림, 선드라이드 토마토, 오징어, 전복, 올리브오일, 양파, 당근, 마늘, 즉석밥, 밀가루

레시피

1. 석쇠에 올린 파프리카를 토치로 직화한다.
2. 올리브오일을 두른 두 냄비에 한 쪽엔 양파, 다른 쪽엔 양파, 당근, 마늘을 볶는다.
3. 양파를 볶던 팬에 소고기 양지를 넣은 뒤 두 냄비 모두 물을 넣고 끓여 양지 육수와 채소 육수를 낸다.
4. 핸드블렌더에 표고버섯, 양송이버섯, 느타리버섯을 넣고 간 뒤 팬에 볶는다.
5. 볶던 버섯에 휘핑크림,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갈아 넣는다.
6. 5에 채소 육수, 양지 육수를 넣은 뒤 즉석밥을 넣고 볶는다.
7. 구운 파프리카의 탄 부분을 벗겨낸다.
8. 핸드블렌더에 구운 파프리카, 선드라이드 토마토, 올리브오일을 넣고 간다.
9. 애호박을 얇게 슬라이스한 뒤 그릴팬에 굽는다.
10. 칼집을 낸 오징어, 새우를 핸드블렌더에 넣고 간 뒤 팬에 볶는다.
11. 먹기 좋은 크기로 썬 틸라피아를 10에 넣고 볶는다.
12. 11에 크림치즈를 넣고 섞는다.
13. 구운 애호박을 겹쳐 놓은 뒤 12를 올린다.
14.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잘게 썬 아스파라거스를 넣는다.
15. 전복, 소 안심을 적당한 크기로 썬 뒤 밀가루를 묻힌다.
16. 15를 팬에 넣고 볶는다.
17. 16에 버섯리소토를 넣고 볶은 뒤 접시에 담아낸다.
18. 애호박롤을 접시에 올린 뒤 파프리카 소스, 아몬드 가루를 올린다.
19. 아몬드 가루를 토치로 직화한다.
20. 발사믹 글레이즈, 올리브오일을 섞은 뒤 애호박롤에 뿌린다.
21. 버섯리소토에 파프리카 소스를 올린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