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도 지세포항 도시락집의 신메뉴. 돌미역라면 <사진=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 캡쳐>

13일,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골목식당 최초 지역 상권, 거제도 지세포항의 골목상권 살리기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주, 솔루션 이후 메뉴를 줄인 도시락집의 뒷이야기가 공개됐다.

백종원은 거제도의 지리적 특징은 거가대교를 지나 통영 가는 길목에 있는 것이라며, 거제도를 대표할 만한, 거제도만의 특별함을 살릴 수 있다면 다른 목적지에 가다가도 들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고 말했다. 결국 중요한 것은 거제도 고유의 색깔이라는 것이었다.

백종원은 서울에서 직접 거제도 특산물을 연구, 도시락집에 맞춤형인 거제도 특산물 ‘톳’과 ‘돌미역’을 준비했다. 이후 백종원은 톳을 데쳐 양념한 ‘톳김밥’과 새우를 넣은 파기름에 다진 미역을 볶은 ‘돌미역라면’을 신메뉴로 선보였다.

이밖에도 방송에서는 도시락집을 뒤로 찾은 충무김밥집의 솔루션과 보리밥&코다리찜집의 솔루션이 그려졌다. 충무김밥집은 솔루션 끝에 표고버섯과 미역으로 함께 지은 밥과 명란젓갈을 탄생시켰다.

또, 백종원은 기후변화와 비수기를 고려해 신메뉴로 ‘어묵시락국수’을 선보였는데, 어묵시락국수는 충무김밥의 오징어어묵무침 속 어묵과 시락국을 재료로 해 빠르고 간편하게 만드는 것이 특징이었다. 보리밥&코다리찜집 코다리찜의 쓴맛은 싱거운 ‘양념장의 간’으로 밝혀졌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