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발자전거(대표 백웅재, 셰프 차민욱)가 6월 28일~30일 홍콩에서 “Hansik & Hanju Never Before”란 제목으로 프리미엄 한식과 한주를 선보이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Causewaybay Park Heaven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홍콩의 레스토랑 & 바 오너 그룹, 홍콩 소믈리에협회, 홍콩 외식업연합회가 참가하는 9코스 한식 다이닝 디너 한주 페어링 이벤트, 홍콩 외식업 관련 언론 초청 테이스팅 세션이 벌어진다.
 

▲ 세발자전거 백웅재 대표(좌측) 와 차민욱 셰프(우측) <사진=세발자전거>

기존의 한식 소개 행사는 평이한 메뉴 위주로 이루어져서 한식은 한류 열풍에도 불구하고 새롭고 혁신적인 인상을 주지 못했던 것이 아쉬움으로 지적되었다. 이에 비해 이번 행사는 차민욱 셰프가 세발자전거에서 선보였던 ‘한식의 재구성’코스와 백웅재 대표가 가려 뽑은 프리미엄 한주의 페어링으로 구성되어 아직까지 고기구이나 탕류, 혹은 떡볶이나 김밥 같은 스트리트푸드 정도에 그치고 있는 홍콩인들의 한국 음식에 대한 인식에 새로운 지평을 제시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 Causewaybay Park Heaven, Hong Kong <사진=세발자전거>

백웅재 대표에 의하면 이번 행사는 홍콩에서 한류 문화와 한국 상품을 소개하고 있는 V-One Consulting 사의 초청으로 이루어졌으며, 세발자전거를 운영하는 ㈜미식사전과 V-One Consulting은 홍콩에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한주와 한국 먹거리를 수입 판매하기로 합의했다고 한다.

세발자전거 백웅재대표는 우리술 품평회, 전통주 소믈리에 국가대표 부문 등의 심사위원을 역임했으며, 최근 국내 최초로 프리미엄급 한주를 생산하는 독립양조장들과 술을 소개하는 ‘프리미엄 한주’를 발간하는 등 한주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