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월호수공원은 경기도 안산시에 자리한 20만 평 크기의 근린공원으로 2006년 3월 26일 개장 후 지역민들의 휴식 및 놀이공간으로의 역할을 수행 중에 있다.

공원을 둘러싸고 안산천과 화정천이 흐르는 이곳에는 축구장, 농구장, 배우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과 공연장, 자연학습장 등이 자리하고 있다. 이에 평일과 주말 할 것 없이 많은 나들이객이 이곳을 찾고 있으며, 자전거 대여까지 가능해 데이트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 관광지 인근에는 빼어난 요리 솜씨를 자랑하는 식당이 있기 마련이다 <사진=청기와>

대개 관광지 인근에는 빼어난 요리 솜씨를 자랑하는 식당이 있기 마련이다. 반월호수공원을 찾는 나들이객들은 매콤한 양념과 부드러운 닭고기의 조화가 돋보이는 닭갈비를 맛보기 위해 ‘청기와’를 방문 중에 있다.

‘청기와’는 40년 전통의 안산 맛집으로 닭갈비를 주메뉴로 선보이고 있으며, 이외 메밀막국수, 메밀들깨수제비, 생고기김치찌개, 장터해장국 등 다양한 메뉴를 구성 남녀노소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철저한 원산지표시 및 국내산 육류 사용을 고집하고 있으며, 음식물재활용 근절에 앞장서는 등 손님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있다. 조리 시 사용되는 모든 양념과 육수는 천연재료를 이용해 식당 측에 직접 만든 것이다.

닭갈비를 먼저 즐기고 난 후 남은 양념과 채소에 볶아먹는 밥은 닭갈비를 맛볼 때 필수코스와도 같다. 화학조미료를 사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닭갈비에서부터 볶음밥까지 질리지 않는 맛을 자랑한다.

이름처럼 청기와로 꾸며져 있는 이곳 안산 맛집은 넓은 주차장과 쾌적한 실내를 완비하고 있으며, 가족 모임에서부터 회식 및 각종 단체 모임을 즐기기에 제격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참고로, 운영시간은 11시~21시이며,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이지선기자 jsle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