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 셰프 <사진=산펠레그리노>

지난해 방콕에서 성공리에 개최된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 (Asia’s 50 Best Restaurant)’가 2017년에도 태국에서 개최된다.

전 세계 식 문화를 선도하는 이탈리안 프리미엄 워터 브랜드 산펠레그리노(S.Pellegrino)와 아쿠아파나(Acqua Panna)가 공식 후원하는 이 행사는 올해로 5주년을 맞이하며 2017년 2월 21일 화요일 저녁 방콕 W 호텔에서 열린다.

태국 관광청의 지원을 받아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아시아 지역을 대표하는 셰프, 업계 주요 인사, 그리고 전세계의 외신이 참여한 자리에서 2017년 순위가 발표될 예정이다. 2013년부터 매년 개최된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은 아시아 지역 최고의 레스토랑을 선정해 시상하는 미식 가이드로 자리매김하였다. 2016년 시상식에는 10개의 새로운 레스토랑이 순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역대 최다인 13개 국가의 레스토랑이 소개되었다.
 

▲ 2015년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 한국 베스트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정식당(Jungsik) 임정식 셰프 <사진= 산펠레그리노>

한국 레스토랑의 경우 강민구 셰프가 이끄는 밍글스가 15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함과 동시에 ‘한국 베스트 레스토랑(The Best Restaurant in Korea, sponsored by S.Pellegrino & Acqua Panna)’과 존 폴(John Paul)이 후원하는 ‘베스트 신규 레스토랑(Highest New Entry Award)’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둔 바 있다. 또한 퓨전 한식당인 ‘정식당’이22위, 신라호텔의 한식당 ‘라연’이 50위로 선정되었다.

2017년 시상식에서는 셰프의 현지 음식 요리시범을 통해 로컬 음식 트렌드와 태국 현지 요리 기술을 자세히 배울 수 있는 ‘#50BestTalks’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2월 20일 열릴 포럼에서는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에 선정된 셰프를 포함해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미식 리더들을 만나볼 수 있다.

2017년 아시아 최고의 레스토랑 50곳을 선정하는 명망 높은 이 시상식은 'finedininglovers.com'에서 생중계 될 예정이다. 산펠레그리노와 아쿠아파나가 운영하는 Fine Dining Lovers는 음식 애호가들을 위한 온라인 잡지로 해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매체로 거듭나고 있다.

SNS 채널을 통해 전세계 수많은 팔로워들과 소통하는 한편 미식 애호가들이 자신의 경험과 시각들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열어준다. Fine Dining Lovers에서는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뿐만 아니라 ‘월드 베스트 레스토랑 50 (The World’s 50 Best Restaurants)’에 대한 최신 뉴스, 독점 콘텐츠와 비디오, 인터뷰 등의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은 아시아 지역 레스토랑 업계에서 전문가적 식견을 갖춘 300여 명의 리더들로 구성된 그룹이 선정한다. 선정단은 식음료 분야 기자, 푸드 칼럼니스트, 셰프, 레스토랑 경영자, 그리고 저명한 미식가들로 구성되어있다. 선정단은 최근 18개월 동안 방문한 레스토랑을 순위로 매긴다.

사전에 준비된 평가 기준이나 체크리스트는 없지만 까다로운 투표 방법을 거쳐 순위를 나열한다. 올해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 순위 취합 방식의 경우 투표 절차 및 결과가 공정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공식 선정 파트너사인 전문 컨설팅 회사 딜로이트(Deloitte)와 협력하여 진행된다. 딜로이트가 순위를 취합한다는 것은 투표 과정의 진실성과 투명성은 물론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에 선정된 레스토랑들의 정보가 보호됨을 의미한다.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의 순위 취합 방식에 대한 구체적은 내용은 'theworlds50be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펠레그리노와 아쿠아파나는 천연 미네랄 워터로, 파인 다이닝과 뗄 수 없는 음료이다. 아쿠아파나는 부드럽고 산뜻하게, 산펠레그리노는 경쾌하면서 정제된 질감으로 전세계의 유명한 레스토랑의 식탁에 올라가는 최고의 음식들과 와인의 맛을 더욱 살려준다.

참고로, 산펠레그리노와 아쿠아파나, 산펠레그리노 과일 탄산음료는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하고 있는 산펠레그리노의 국제상표이다. 5개 대륙의 130여개국에 유통되고 있는 이 제품은 이탈리아 제품의 최상의 품질을 대표하고, 유쾌함과 건강, 웰빙의 통합으로 이탈리안 스타일을 완벽하게 대변하고 있다. 1899년에 설립된 산펠레그리노는 미네랄워터, 무알콜 음료를 베이스로 하는 음료 분야에서 이탈리아의 선두 기업으로 꼽힌다.

또한, 윌리엄 리드 비즈니스 미디어(William Reed Business Media)는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 에 대한 권리를 소유하고 있으며, 시상식과 투표의 진행은 물론, 선정된 레스토랑들의 정보를 엮어 출판하기에 이르는 모든 일을 관장하고 있다. 2002년에 런칭한 ‘세계 베스트 레스토랑 50’과 2013년에 런칭한 ‘남미 베스트 레스토랑 50’ 에 대한 권한 역시 윌리엄 리드 비즈니스 미디어에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