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버섯매운탕과 화덕피자의 맛집이 소개됐다. 소개된 맛집은 ‘ㄷ’ 버섯매운탕 전문점과 ‘ㄷ’ 화덕피자 전문점이었다.
 

▲ 사골육수로 담백한 맛이 일품인 버섯매운탕 <사진=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먼저 찾아간 버섯매운탕의 맛집은 버섯과 미나리를 건져 먹은 뒤 칼국수 면을 넣어 먹는 것과 국물을 남긴 뒤 밥을 볶아 먹는 것까지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또, 육수는 사골을 진하게 뽑아낸 뒤 희석해서 사용해 담백하다고 하며 유일한 밑반찬인 겉절이는 매일 아침 담근 뒤 하루 숙성시켜 사용한다고 한다.
 

▲ 쫀득함, 치즈가 일품인 화덕피자 <사진=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화덕피자의 맛집은 매일 새벽 반죽을 해 실온에서 24시간 안에 소진한다고 하며 발효와 숙성상태에 따라 피자 도우의 쫀득함이 결정된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곳의 기본이라는 마르게리타 피자는 토마토 소스 베이스에 버팔로 치즈, 바질과 올리브 오일을 첨가한다고 한다. 또 화덕피자 도우의 두께는 넓이는 30cm전후, 높이는 3mm미만이라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