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둘러볼 곳은 시원하고 넓은 바다, 푸른 산, 이 모두를 보고자 한다면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인 강원도 속초다.

속초는 교통이 편리하면서도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많아 혼자서도, 가족끼리도, 연인끼리도, 친구끼리도 가기 좋은 관광지 중 한 곳이다.

▲ 혼자서도, 가족끼리도, 연인끼리도, 친구끼리도 가기 좋은 관광지 중 한 곳이다 <사진=korean.visitkorea.or.kr>

속초는 속초 해수욕장부터 동명항, 대포항, 아바이마을,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 구경, 포장마차거리 구경까지, 다양한 형태의 관광이 가능하다.

속초를 찾는 이들 중 속초의 명물인 대게를 빼놓을 수 없다. 지방함량이 적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대게는 체내 지방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하는 키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또한 소화도 잘 되어 환자나 허약체질, 노인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이어트음식으로도 제격이다.

▲ 속초를 찾는 이들 중 속초의 명물인 대게를 빼놓을 수 없다 <사진=신동길기자>

속초 앞바다에서 잡은 대게를 맛보기 위해 직접 속초를 찾는 이들도 많은데, 여러 속초 대게 전문점 중 유진게찜은 좀 더 특별함이 있다.

대게는 겨울부터 제철이므로, 철이 지나기 전에 먹어야 속이 꽉 찬 대게를 맛볼 수 있다. 유진게찜은 속초에서 가장 먼저 대게를 편리하게 먹을 수 있도록 손질법을 연구 한 맛집으로, 선장인 아버지가 대게를 잡고, 아들들이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속초대게맛집으로도 잘 알려진 유진게찜은 동해 산지의 대게찜부터, 랍스터, 대게라면, 게딱지볶음밥 등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배달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푸짐한 양, 속이 꽉 찬 대게만 상에 내놓고 있어 제철에는 큰 게는 추가주문이 불가능할 때도 있다.

속초동명항맛집골목에 위치한 유진게찜은 때마다 다른 스끼다시를 제공하고 있으며,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대게 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모든 자리에서 동해바다가 보인다는 특징이 있어, 눈이 탁 트이는 바다를 바라보며 대게 맛을 즐길 수 있다.

[전국맛탐방]은 이번에 소개한 강원도 속초를 포함해 지금가지 전국각지 63곳을 소개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소믈리에타임즈 신동길기자 luka5555@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