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둘러볼 곳은 산과 바다가 공존하는 국내 대표 여행지 속초다.

▲ 속초는 산과 바다가 공존하는 사계절 인기있는 곳이다 <사진=korean.visitkorea.or.kr>

속초는 휴가철은 물론 사계절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여름철에는 시원하게 펼쳐진 바다에서 물놀이가 가능하고, 봄·가을·겨울에는 다소 쌀쌀할지 몰라도 넓게 펼쳐진 속초 앞 푸른바다를 보며 잠시나마 심신의 위로와 힐링을 할 수 있다.

속초에는 볼거리가 다양하고 먹거리가 풍부하여 일반적인 관광은 물론 신선한 해산물과 먹거리를 즐기기 위해 찾는 이들도 상당수다.

속초의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속초해수욕장과 건어물과 닭강정이 유명한 속초중앙시장, 일출명소 영금정, 설악 트릭미술관, 낙산사 등이 있으며, 먹거리로는 각종 싱싱한 해산물과 대게가 유명하다.

▲ 속초 앞바다에서 공수한 대게는 살이 통통하고 단맛이 강해 매니아층이 많기도 하다 <사진=신동길기자>

특히, 속초 앞바다에서 공수한 대게는 살이 통통하고 단맛이 강해 매니아층이 많기도 하다.

이에 SBS ‘고향이보인다’와 MBC ‘생방송오늘저녁’에 소개된 속초 대게 맛집 ‘동명항게찜’은 10년간의 노하우로 소비자들에게 엄선된 대게찜을 선보이고 있다.

홍게, 대게, 킹크랩, 털게, 박달대게 등 다양한 게를 소비자가 메뉴를 선택하면 그 자리에서 압력솥에 생강, 마늘, 청주 등의 식재료와 함께 찐다. 이때 같이 들어가는 식재료는 게 특유의 비린내나 잡내를 잡아주고 게의 맛과 살을 더욱 좋게 한다.

이곳에서 사용되는 대게는 북한 앞바다와 가까운 청정지역에서 잡힌 국내산 대게 즉, 전방대게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서비스로 제공되는 게라면과 물회, 각종 스끼다시를 추가로 맛볼 수 있다.

‘동명항게찜’ 관계자는 “주말에는 손님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하면 기다리는 시간을 덜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전국맛탐방]은 이번에 소개한 강원도 속초를 포함해 지금가지 전국각지 67곳을 소개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소믈리에타임즈 신동길기자 luka5555@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