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사로운 햇살이 비추는 봄 날씨가 찾아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른 나들이 길에 오르고 있다.

▲ 강릉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찾아볼 수 있는 역사 유적지를 지니고 있다 <사진=gntour.go.kr>

이번에 둘러 볼 곳은 최적의 장소로는 산과 바다를 겸비한 강원도로, 특히 천혜의 자연환경과 풍부한 볼거리, 맛좋은 먹거리를 지니고 있는 강릉 여행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강원도 강릉은 오죽헌과 선교장, 향교 등 오랜 역사와 전통을 찾아볼 수 있는 역사 유적지를 지니고 있으며 일출 명소로 손꼽히는 정동진과 주문진 해수욕장 등 가볼만한 곳이 많아 꽉 찬 여행 일정을 즐길 수 있다.

▲ 산지에서 맛보는 대게는 그 맛은 물론 신선함을 갖추고 있으며 비교적 저렴한 가격을 지니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손민혜기자>

뿐만 아니라 강릉에는 먹거리 또한 풍부한데, 그 중에서도 대게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음식 중 하나다. 산지에서 맛보는 대게는 그 맛은 물론 신선함을 갖추고 있으며 비교적 저렴한 가격을 지니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나 강릉 주문진 맛집으로 알려진 '대영유통'에서는 선주가 보유한 어선을 통해 직접 조업하며 유통과정을 진행하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상급의 대게를 맛볼 수 있다. 대게를 주문하면 따라오는 다양한 종류의 스끼다시와 게라면 등의 메뉴는 덤이다.

▲ 선주가 보유한 어선을 통해 직접 조업하며 유통과정을 진행하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상급의 대게를 맛볼 수 있다 <사진=손민혜기자>

스끼다시에는 새우와 소라 등의 해산물은 물론 활어회와 전, 오징어 순대, 전 등의 메뉴가 차려지며 입맛을 돋운다. 스끼다시를 먹다보면 잘 쪄진 게찜이 제공되는데, 담백한 속살과 부드러운 식감을 함께 느껴볼 수 있다.

매장 관계자는 “강원도 강릉 맛집 대영유통에서는 대게뿐 만 아니라 킹크랩과 털게, 랍스타 등의 메뉴도 찾아볼 수 있으며, 매장에서는 각종 SNS 이벤트도 풍성해 맛있는 대게를 할인혜택을 받아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전국맛탐방]은 이번에 소개한 강릉을 포함해 지금까지 전국각지 76곳을 소개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소믈리에타임즈 손민혜기자 tag04@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