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tvN ‘편의점을 털어라’에서는 파이널 라운드로 ‘SNS 화제의 음식’ 편이 방영됐다. 특급 게스트로는 셰프 이연복과 최현석, 먹방 스타 밴쯔가 출연했다.

SNS 화제의 음식 베스트 랭킹은 어떻게 될까? 5위는 윤식당의 불고기 버거, 4위는 홍삼 치킨 스테이크, 3위는 바나나 떡, 2위는 유치원 도시락, 1위는 베이컨 샌드위치였다.

랭킹에 맞춰 강타는 홍삼 치킨 스테이크 ‘닭치고 홍삼세끼’를, 혜린은 유치원 도시락 ‘돼지꿍꼬또 도시락’을, 딘딘은 베이컨 샌드위치 ‘베이컨에 딘나 숨었샌’ 레시피를 공개했다.
 

▲ 강타의 홍삼 치킨 스테이크 ‘닭치고 홍삼세끼’ <사진=tvN '편의점을 털어라' 방송 캡쳐>

강타의 홍삼 치킨 스테이크 ‘닭치고 홍삼세끼’ 만드는 법

재료

홍삼원, 아워홈손수닭가슴살, 매일견과, 유어스꿀유자차컵 2개, 간장 3T, 후춧가루 마늘 10톨, 양파1/4개, 파, 꿀1T, 방울토마토, 파슬리

레시피

1. 먼저 파 흰 부분을 3등분으로 자른 후 기름을 두른 팬에 파를 올린다.
2. 팬에 양파를 채 썰어서 넣은 후 기름이 살짝 묻을 정도로 뒤적인다.
3. 양파가 살짝 볶이면, 유자차 컵의 캡슐 2개를 넣고, 간장 3T, 홍삼원 1/3컵을 넣어 끓인다.
4. 그릇에 마늘 10톨과 물 조금 넣고 랩을 씌워 렌지에 3분 돌린다.
5. 바글바글 끓기 시작하면 후추 1/4T, 닭 가슴살, 렌지에 돌린 마늘을 모두 넣고 계속 끓인다.
6. 끓이는 동안 견과는 다져주고 모든 준비가 끝이 나면 꿀 1T를 넣은 뒤 국물을 닭 가슴살에 얹어가며 계속 끓여준다.
7. 접시에 가슴살을 담고 마늘과 파를 가지런히 담은 후, 파슬리와 레몬으로 데코하면 완성
 

▲ 혜린의 유치원 도시락 ‘돼지꿍꼬또 도시락’ <사진=tvN '편의점을 털어라' 방송 캡쳐>

혜린의 유치원 도시락 ‘돼지꿍꼬또 도시락’ 만드는 법

재료

통그릴 후랑크, 햇반, 김밥 김, 달걀 3개, 파스타면, 당근, 대파, 양파, 참기름, 소금, 빨대, 꼬치

레시피

[돼지김밥]
1. 소시지 크기로 자른 김 위에 밑간 한 밥을 올리고 소시지를 넣고 말아준다.
2. 김밥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3. 빨대를 이용해 돼지 콧구멍 2개를 뚫는다.
4. 세모모양으로 자른 귀에 파스타면으로 연결한 후 김밥과 연결해 귀를 만들어 준다.
5. 김은 잘라서 눈을 만들어서 김밥에 붙인다.

[하트전] 
1. 소시지를 길게 반으로 잘라 칼집 내서 준비한다.
2. 반으로 자른 소시지를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준다.
3. 데친 소시지를 끝을 남겨두고 한 번 더 자른 후 끝을 벌려 하트모양으로 만들고 꼬치를 꽂아 고정한다.
4. 당근, 대파, 양파를 잘게 다져 계란 물에 섞는다.
5. 프라이팬에 하트모양 소시지를 올리고, 가운데 빈 공간에 달걀 물을 부어 익힌다.
 

▲ 딘딘의 베이컨 샌드위치 ‘베이컨에 딘나 숨었샌’ <사진=tvN '편의점을 털어라' 방송 캡쳐>

딘딘의 베이컨 샌드위치 ‘베이컨에 딘나 숨었샌’ 만드는 법

재료

베이컨 2개, 맥앤치즈할라피뇨 샌드위치, 뿌려먹는 모차렐라 2개, 핫소스, 스윗칠리소스, 이쑤시개

레시피

1. 가로방향으로 베이컨 6장을 겹겹이 깔아 준다.
2. 베이컨 위에 샌드위치 빵을 정사각형 모양으로 맞춰서 올린 후, 그 위에 모차렐라치즈를 올린 후 베이컨을 말아준다.
3. 같은 방법으로 겉면에 베이컨 6장 겹겹이 쌓아서 포갠 후 이쑤시개로 고정해 준다.
4. 달궈진 팬에 샌드위치 올려 앞뒤좌우를 노릇하게 굽는다.
5. 다 구워지면 샌드위치 모양에 맞게 잘 잘라준 후, 접시에 담는다
6. 기호에 맞게 핫소스, 스윗칠리소스를 곁들여 먹는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