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tvN ‘삼시세끼 바다목장 편’에서는 한지민에 이은 두 번째 게스트로 이제훈이 출연해 세끼형제 이서진, 에릭, 윤균상과 함께 득량도 생활을 시작했다.

첫 끼니는 청국장에 꽁보리밥이었다, 이제훈은 득량도에 오자마자 말 없이 땅콩을 까게 돼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또 물놀이를 즐긴 후 저녁으로 ‘콩나물 불고기’와 ‘비지찌개’를 만들어 먹는 모습이 방영됐다.

그렇다면 기력회복 음식, 구수하고 얼큰한 비지찌개와 아삭한 콩나물과 대패 삼겹살이 조화를 이룬 매콤 달달한 콩나물 불고기는 어떻게 만들까?
 

▲ 삼시세끼표 콩나물 불고기, 콩불 <사진=tvN '삼시세끼 바다목장 편' 방송 캡쳐>

콩나물 불고기 레시피

1. 간장 1 자, 고추장 5큰 술, 고춧가루, 다진 마늘 2스푼, 매실청 1스푼을 잘 섞어 콩나물 불고기 양념을 만든다.
2. 비닐 안에 고기와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버무린 뒤 고기는 잠시 재워준다.
3. 콩나물 불고기에 들어갈 콩나물을 다듬어서 준비해둔다.
4. 파를 삼등분으로 접어 썰고, 길게 썬 파채를 다시 적당한 길이로 잘라준다.
5. 고명용 파도 썰어 준비해둔다.
6.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재워둔 고기, 다듬어 놓은 콩나물, 대파와 깻잎을 넣어준다.
7. 콩나물이 숨이 죽을 때 까지 볶아주고 파를 올린다.

비지찌개 레시피

1. 프라이팬에 고기를 볶고, 볶아둔 돼지고기에 김치를 잘라 넣어 볶아준다.
2. 잘 볶아진 팬에 물 한바가지 넣고 간을 맞추기 위해 약간의 간장을 넣어준다.
3. 끓으면 비지를 넣고 휘휘 저어 풀어준다.
4. 썰어놓은 호박을 넣어준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