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핫젝소년단’ 편으로 H.O.T 토니, 젝스키스 김재덕, 방탄소년단 진, 지민이 출연해 냉장고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토니와 김재덕의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해 김풍, 레이먼킴의 대결이 펼쳐졌다.
 

▲ 김풍의 떡인 듯 떡 아닌 새송이버섯 떡볶이 '입덕볶이'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편의점 재료로 만든~ 안주를 사랑해♬’라는 주제로 편의점 음식을 활용한 맛있는 술안주 요리를 부탁한 토니, 김재덕에 레이먼킴은 인스턴트 갈비탕으로 만든 매운 갈비찜 ‘HOT한 갈비찜’이라는 요리를, 김풍은 떡인 듯 떡 아닌 새송이버섯 떡볶이 ‘입덕볶이’라는 요리를 선보였다.

결과는 레이먼킴의 승이었다. 그렇다면 편의점 갈비탕으로 매운 갈비찜을 탄생시킨 레이먼킴의 ‘HOT한 갈비찜’과 과자 장떡은 어떻게 만들까?
 

▲ 레이먼킴의 인스턴트 갈비탕으로 만든 매운 갈비찜 'HOT한 갈비찜'과 과자 장떡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레이먼킴의 HOT한 갈비찜, 과자 장떡 만드는 법

재료

인스턴트 소갈비탕, 새송이버섯, 콩나물, 쌈장, 볶음고추장, 감자칩과자, 감자스틱과자, 김과자, 새우맛 누룽지과자, 소주, 양파, 대파, 다진 마늘, 다진 생강, 간장, 설탕, 참기름, 청양고추, 맛술, 고춧가루, 달걀, 전분

레시피

1. 인스턴트 소갈비탕의 소갈비와 국물을 분리한다.
2. 양파, 새송이버섯, 대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기름을 두른 팬에 볶는다.
3. 인스턴트 소갈비탕 국물에 다진 마늘, 다진 생강, 간장, 설탕, 참기름을 넣고 섞어 육수를 만든다.
4. 볶던 채소에 육수를 넣고 졸인다.
5. 육수를 부어 끓이던 채소에 콩나물, 쌈장, 청양고추, 맛술, 소갈비, 볶음고추장, 고춧가루를 넣고 졸여 갈비찜을 만든다.
6. 믹서기에 감자칩과자, 감자스틱과자, 김과자, 새우맛 누룽지과자를 넣고 곱게 간다.
7. 곱게 간 과자가루에 인스턴트 소갈비탕 국물, 달걀노른자, 전분, 볶음고추장을 섞어 장떡반죽을 만든다.
8. 기름을 두른 팬에 장떡반죽을 구워 장떡을 만든다.
9. 다진 마늘을 체에 밭쳐 물에 헹구고 물기를 짠 뒤, 갈비찜에 넣는다.
10. 접시에 장떡을 담고, 들기름을 바른다.
11. 그릇에 갈비찜을 담고, 잘게 썬 대파를 올려 마무리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