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핫젝소년단’ 편으로 H.O.T 토니, 젝스키스 김재덕, 방탄소년단 진, 지민이 출연해 냉장고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방탄소년단의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해 이재훈과 샘킴의 대결이 펼쳐졌다.
 

▲ 샘킴의 구운 대파 위에 올라탄 삼겹살볶음과 고추절임 '삼겹살~ 왜 내 맘을 흔드는 건데♬'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피 땀 고기~ 내 마지막 고기♬’라는 주제로 삼겹살을 활용해서 집밥처럼 든든하고 푸짐한 요리를 부탁한 지민에게 이재훈은 두유를 넣어 조린 삼겹살 채소볶음과 달걀볶음밥 ‘삼겹살DNA’라는 요리를, 샘킴은 구운 대파 위에 올라탄 삼겹살볶음과 고추절임 ‘삼겹살~ 왜 내 맘을 흔드는 건데♬’라는 요리를 선보였다.

결과는 이재훈의 승이었다. 지민은 평소 음식을 자주 시켜먹다 보니 새로운 음식에 대한 갈망이 컸다며 조금 더 독특하다고 느낀 음식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독특한 삼겹살 요리, 이재훈의 삼겹살볶음밥은 어떻게 만들까?
 

▲ 이재훈의 두유를 넣어 조린 삼겹살 채소볶음과 달걀볶음밥 '삼겹살DNA'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이재훈의 ‘삼겹살 DAN’ 만드는 법

재료

삼겹살, 소시지, 햄, 칠리페퍼소스, 검은콩두유, 마늘, 양파, 당근, 대파, 올리브오일, 식초, 레몬, 홍고추, 소금, 후추, 다진 마늘, 버터, 달걀, 청양고추

레시피

1. 삼겹살을 적당한 크기로 썬다.
2. 기름을 두른 팬에 통마늘을 볶는다.
3. 통마늘을 볶던 팬에 소시지, 햄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 넣고 함께 볶는다.
4. 양파, 당근, 대파를 적당한 크기로 썬다.
5. 볶던 재료에 손질한 채소를 넣고 함께 볶는다.
6. 올리브오일, 식초, 레몬즙, 칠리페퍼소스를 섞어 칠리소스를 만든다.
7. 적당한 크기로 썬 양파와 홍고추에 칠리소스, 소금, 후추, 잘게 썬 대파를 버무린 뒤, 종지에 담는다.
8. 기름을 두른 팬에 다진 마늘, 버터를 넣고 볶다가 달걀물을 넣고 에그스크램블을 만든다.
9. 에그스크램블에 즉석밥을 넣고 볶아 달걀밥을 만든다.
10. 달걀밥에 소금, 후추로 간 한다.
11. 볶던 재료에 레드와인, 뜨거운 물, 검은콩 두유를 넣고 끓여 페이조아다를 만든다.
12. 페이조아다에 후추를 뿌린다.
13. 페이조아다에 소금, 적당한 크기로 썬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끓인다.
14. 접시에 달걀밥을 담는다.
15. 달걀밥과 함께 페이조아다를 담아낸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