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3주년 특집 ‘다시 도전하고 싶은 냉장고 주인들’ 편으로 개그우먼 박나래와 이국주가 출연해 다시 한 번 냉장고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박나래의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해 A팀 정호영, 유현수와 B팀 이연복, 레이먼킴의 대결이 펼쳐졌다.
 

▲ 이연복과 레이먼킴의 각종 해산물관 만난 부추만둣국 '레복만두'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2:2 팀 대결로 셰프들이 선보인 요리는 무엇일까? 정호영과 유현수는 전복장과 채소 샐러드를 곁들인 일본식 장어튀김 ‘야관문 장어’라는 요리를, 이연복과 레이먼킴은 각종 해산물관 만난 부추만둣국 ‘레복만두’라는 요리를 선보였다.

결과는 A팀의 정호영, 유현수의 승이었다. 이로써 정호영과 유현수는 파이널에 진출하게 됐다. 그렇다면 정호영, 유현수의 일본식 장어튀김은 어떻게 만들까?
 

▲ 정호영과 유현수의 전복장과 채소 샐러드를 곁들인 일본식 장어튀김 '야관문 장어'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정호영, 유현수의 ‘야관문 장어’ 만드는 법

재료

간장게장, 전복, 야관문주, 쯔유, 참기름, 적양배추, 새우분말, 파슬리가루, 장어, 부추, 채소절임원액, 믹스허브, 구운 채소절임, 바질페스토, 라임, 트러플페스토, 개복숭아절임, 선드라이토마토, 블랙올리브, 청양고추, 마늘, 설탕, 맛술, 청주, 달걀, 식초, 밀가루, 소금,

레시피

1. 간장게장의 간장만 걸러낸다.
2. 1에 간장, 청양고추, 으깬 마늘, 전복, 설탕을 넣고 끓여 전복장을 만든다.
3. 간장, 맛술, 청주, 설탕을 끓여 데리야키소스를 만든다.
4. 전복장에 야관문주를 넣는다.
5. 데리야키소스에 야관문주를 넣는다.
6. 달걀노른자, 물, 맛술, 설탕, 식초, 쯔유를 섞은 뒤, 끓는 물 위에서 중탕하며 저어 기미스소스를 만든다.
7. 냄비에 참기름을 끓인다.
8. 적양배추, 청양고추를 가늘게 채 썬다.
9. 채 썬 채소에 끓인 참기름, 설탕을 넣고 버무려 채소샐러드를 만든다.
10. 밀가루, 새우분말, 파슬리가루, 물, 얼음을 섞어 튀김옷을 만든다.
11. 장어에 밀가루를 묻히고 튀김옷을 입힌 뒤, 기름에 튀긴다.
12. 채소샐러드에 적당한 크기로 썬 부추, 채소절임원액, 소금, 식초, 믹스허브, 구운채소절임을 다져 넣고 버무린다.
13. 달걀노른자와 바질페스토를 섞은 뒤, 라임껍질을 갈아 넣어 바질소스를 만든다.
14. 접시에 바질소스와 트러플페스토를 올린다.
15. 접시에 채소샐러드를 담는다.
16. 개복숭아절임과 선드라이토마토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채소샐러드 위에 올린다.
17. 16 위에 장어튀김을 얹는다.
18. 장어튀김 위에 기미스소스를 얹는다.
19. 전복장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 함께 곁들인다.
20. 데리야키소스를 뿌리고, 블랙올리브를 곁들여 마무리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