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야구계 끝판왕’ 편으로 홍성흔과 오승환이 출연해 냉장고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홍성흔의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해 샘킴과 레이먼킴의 대결이 펼쳐졌다.
 

▲ 샘킴은 토마토올리브소스를 얹은 닭다리살 스테이크 '홍~치킨' 이라는 요리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홍코치의 월드 닭 시리즈’라는 주제로 닭고기를 좋아하는 본인을 위해 월드시리즈급 닭 요리를 부탁한 홍코치에 레이먼킴은 구운 닭완자와 삶은 닭완자를 넣은 진한 닭곰탕 ‘월드시리즈 간닭’이라는 요리를, 샘킴은 토마토올리브소스를 얹은 닭다리살 스테이크 ‘홍~치킨’이라는 요리를 선보였다.

결과는 레이먼킴의 승이었다. 홍성흔은 레이먼킴의 닭 요리가 매콤함과 진한 닭국물이 일품이었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레이먼킴의 매콤함과 진한 닭국물이 일품인 구운 닭완자와 닭완자 닭곰탕은 어떻게 만들까?
 

▲ 레이먼킴의 구운 닭완자와 삶은 닭완자를 넣은 진한 닭곰탕 '월드시리즈 간닭' 이라는 요리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레이먼킴의 ‘월드시리즈 간닭’ 만드는 법

재료

무, 표고버섯, 가래떡, 인스턴트 사골곰탕, 닭, 인스턴트 무뼈닭발, 고추장아찌, 매실액, 고추장, 된장, 들깻가루, 대파, 청양고추, 마늘, 양파, 달걀, 전분, 소금, 후추, 다진 생강, 연겨자, 맛술

레시피

1. 압력솥에 물을 끓이다가, 손질한 대파, 청양고추, 무, 마늘, 표고버섯을 넣고 끓인다.
2. 가래떡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 채소육수에 넣고 인스턴트 사골곰탕을 부어 함께 끓인다.
3. 손질한 닭에 칼집을 내고 채소육수에 넣은 뒤 압력솥 뚜껑을 닫고 끓인다.
4. 핸드블렌더에 닭가슴살을 넣고 간다.
5. 핸드블렌더에 인스턴트 무뼈닭발을 넣고 간다.
6. 간 닭가슴살과 닭발, 잘게 썬 양파, 달걀노른자, 전분, 소금, 후추, 생강즙을 섞어 닭완자반죽을 만든다.
7. 동그랗게 닭완자를 빚어 전분>달걀물을 순서대로 입힌다.
8. 끓는 물에 인스턴트 사골곰탕을 넣고 끓이다가, 닭완자를 넣고 삶는다.
9. 기름을 두른 팬에 닭완자를 굽는다.
10. 고추장아찌국물, 매실액, 연겨자, 고추장, 된장을 섞어 소스를 만든다.
11. 종지에 소스를 담은 뒤, 들깻가루를 넣는다.
12. 팬에서 구운 닭완자를 석쇠에 넣고 직화한다.
13. 압력솥에서 익힌 닭과 떡을 건져내고, 국물에 맛술과 구운 닭완자를 넣고 끓인다.
14. 14에 삶은 닭완자도 함께 넣고 끓인다.
15. 익은 닭의 살만 발라낸 뒤, 그릇에 떡과 함께 담는다.
16. 그릇에 국물과 닭완자, 채소를 담는다.
17. 잘게 썬 대파를 올려 마무리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