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외국인 사람 친구’ 2편으로 알베르토 몬디와 샘 오취리가 출연해 냉장고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샘 오취리의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해 레이먼킴 셰프와 김풍 작가가 대결을 펼쳤다.
 

▲ 김풍 작가의 푸푸에 닭과 게맛살튀김을 곁들인 수프 '가나 가즈아~'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이 요리 먹으면 가나에 가나?’라는 주제로 제대로 가나를 느낄 수 있는 가나 요리를 부탁한 샘 오취리에 레이먼킴 셰프는 김치볶음밥을 닮은 졸로프 라이스와 팜너트 스튜 ‘나이스! 라이스~’라는 요리를, 김풍 작가는 푸푸에 닭과 게맛살튀김을 곁들인 수프 ‘가나 가즈아~’라는 요리를 선보였다.

결과는 레이먼킴 셰프의 승이었다. 그렇다면 가나를 생각나게 한 레이먼킴 셰프의 졸로프 라이스와 팜너트 스튜는 어떻게 만들까?
 

▲ 레이먼킴 셰프의 김치볶음밥을 닮은 졸로프 라이스와 팜너트 스튜 '나이스! 라이스~'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레이먼킴 셰프의 ‘나이스! 라이스~’ 만드는 법

재료

인스턴트 사골곰탕, 쌀, 토마토 페이스트, 버터스프레이, 레드팜 오일, 파프리카, 토마토, 소고기 등심, 스테이크시즈닝, 강황가루, 가나 새우가루, 팜너트 통조림, 시토 소스, 양파, 청양고추, 통마늘, 다진 생강

레시피

1. 냄비에 인스턴트 사골곰탕, 불린 쌀을 넣고 끓인다.
2. 쌀을 끓이던 냄비에 잘게 썬 양파와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는다.
3. 다른 냄비에 적당한 크기로 썬 양파를 넣은 뒤, 버터스프레이를 뿌린다.
4. 볶던 양파에 레드팜 오일을 넣고 볶는다.
5. 파프리카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쌀을 끓이던 냄비에 넣는다.
6. 핸드블랜더에 토마토를 넣고 간다.
7. 다른 핸드블랜더에 레드팜 오일에 볶은 양파와 청양고추, 통마늘, 다진 생강을 넣는다.
8. 끓이던 쌀에 다진 생강을 넣는다.
9. 핸드블랜더에 넣은 채소를 간다.
10. 기름을 두른 팬에 적당한 크기로 썬 소고기 등심과 스테이크시즈닝을 넣고 볶는다.
11. 볶던 등심에 간 토마토와 간 채소를 넣고 볶는다.
12. 등심볶음과 끓이던 쌀에 강황가루와 가나 새우가루를 넣는다.
13. 끓이던 쌀에 등심볶음을 넣고 졸여 졸로프 라이스를 만든다.
14. 남은 등심볶음에 인스턴트 사골곰탕과 팜너트 통조림을 넣고 끓여 팜너트 스튜를 만든다.
15. 그릇에 팜너트 스튜를 담는다.
16. 종지에 시토를 담는다.
17. 그릇에 졸로프 라이스를 담고 팜너트 스튜와 시토를 함께 낸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