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등급 이상의 한돈/한우를 제공하는 정직한 고깃집 <사진=수원 청담생고기>

흔히 외식이나 회식 메뉴로 떠올리는 대표 메뉴로는 고기가 있다. 특히 돼지고기와 소고기가 그러한데, 호불호가 적으며 최근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는 고깃집이 많아지면서 꾸준히 수요 높은 메뉴로 꼽힌다.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저렴한 곳을 찾다보면 고기의 질을 놓치기도 쉬운데, 이에 질 좋은 1등급 이상의 한돈과 한우를 제공하는 수원고기집 ‘청담생고기’가 이목을 끌고 있다.

한우, 한돈이 고품질인 만큼 가격에 부담을 느껴 타협하는 식당이 있는 반면 여전히 까다로운 눈으로 재료를 고르고 직접 고기를 작업하는 고집스러운 수원 맛집으로 통하며, 오랜 기간 연구해온 노하우로 최적의 고기 숙성 비법을 만들어 육질이 좋고 육즙이 풍부한 고기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고객의 입맛대로 즐길 수 있는 명품 한우와 한돈 <사진=수원 청담생고기>

수원 장안구 맛집 추천장소 청담생고기에서 한우는 생갈비, 꽃등심, 살치살, 안창살, 새우 살 등 모든 부위를 판매하고 있으며, 여러 부위를 동시에 맛볼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한 ‘한우 한 마리’ 세트가 풍미 좋은 한우를 푸짐하게 즐기거나 단체 모임 메뉴로 수요가 높다.

한돈 역시 ‘한돈 한 마리’ 세트로 삼겹살, 오겹살, 목살, 항정살, 가브리살을 즐길 수 있어 인기 있는 메뉴로 꼽히고 있으며, 외에도 불고기 전골, 왕갈비탕, 육회비빔밥, 한우불고기, 삼겹살 정식, 차돌된장찌개 등의 식사와 점심 메뉴가 있어 고기가 부담스러운 분들이 선호한다고 한다.

수원 영화동 맛집 청담생고기 관계자는 “고객의 입맛대로 즐길 수 있는 명품 한우와 한돈을 제공하는데, 명품 고기를 취급하는 만큼 손님상에 오르는 모든 음식은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정성을 다하고 있다”며 “현대적 감각의 인테리어와 3층 구조로 이루어진 규모로 다양한 연회석을 마련하고 있어 수원회식장소, 단체모임, 가족모임 등 최적의 장소로 외식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장마와 더위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화성행궁에 들리곤 한다. 우리 고유의 민속놀이도 관람하고 국궁체험도 할 수 있으니 이번 휴가철에는 우리의 문화도 즐기고, 질 좋은 생고기의 참맛도 느껴보면 어떨까.

소믈리에타임즈 김경현기자 sultang100g@nate.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