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SBS ‘좋은아침’에서는 보이차를 활용한 다이어트 밥상이 공개됐다. 바로 ‘보이차 삼겹살 버섯볶음’이었다. 김윤희 한의사는 레시피에 앞서 보이차의 효능에 대해 말하기도 했다.

국제학술지 식물요법연구에 따르면 고열량 음식을 섭취한 후 보이차 추출물을 섭취한 그룹과 일반 식사를 한 그룹을 비교했을 때, 보이차 추출물을 섭취한 그룹이 고열량 음식을 섭취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 식사를 한 그룹과 체내 흡수된 지방의 차이가 거의 없었다고 한다.
 

▲ 보이차 활용 요리. 보이차 삼겹살 버섯볶음 <사진=SBS '좋은아침' 방송 캡쳐>

보이차 삼겹살 버섯볶음 만드는 법

재료

대패 삼겹살 200g, 양송이버섯 4개, 당근 1/3개, 양파 1/2개, 숙주나물 한 줌, 마늘 3개, 보이차 한 티스푼, 간장 1큰 술, 굴 소스 1큰 술, 설탕 1/2큰 술, 후추 1/3큰 술, 참기름 1티스푼, 통깨 1/3큰 술

레시피

1. 간장 2큰 술, 굴 소스 1큰 술, 설탕 1/2큰 술, 후추 1/3큰 술, 참기름 1/2큰 술, 통깨를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2. 양파, 당근, 숙주나물, 마늘 등 갖가지 채소를 적당히 썰어 준비한다.
3. 마늘과 대패 삼겹살을 먼저 볶은 뒤 보이차 추출물 한 티스푼을 넣고 약 2분간 볶는다.
4. 고기가 완전히 익은 후 준비된 채소와 양념장을 넣고 약 1분간 더 볶는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