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지난 방송에 이어 ‘뮤지컬 디바’ 2편으로 뮤지컬 배우 김지우와 박칼린이 출연해 냉장고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박칼린의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해 미카엘 셰프와 샘킴 셰프가 대결을 펼쳤다.
 

▲ 샘킴 셰프의 고수와 라임을 듬뿍 넣은 생선 타코 '타코 판타지아♬'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채소 판타지아♬’라는 주제로 신선한 채소로 만든 상큼 발랄한 요리를 부탁한 박칼린에 미카엘 셰프는 부드러운 연어 살과 바삭바삭한 연어 껍질 ‘살몬 판타지아♬’라는 요리를, 샘킴 셰프는 고수와 라임을 듬뿍 넣은 생선 타코 ‘타코 판타지아♬’라는 요리를 선보였다.

결과는 미카엘 셰프의 승이었다. 박칼린은 미카엘 셰프가 누가, 어떻게 쓸까 궁금했던 재료 사프란으로 맛본 적 없는 새로운 요리를 만들었다며 꼽은 이유에 대해 말하기도 했다. 그렇다면 채소와 연어의 환상궁합, 미카엘 셰프의 ‘살몬 판타지아♬’는 어떻게 만들까?
 

▲ 미카엘 셰프의 부드러운 연어 살과 바삭바삭한 연어 껍질 '살몬 판타지아♬'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미카엘 셰프의 ‘살몬 판타지아♬’ 만드는 법

재료

연어, 오미자원액, 너트메그홀, 사프란, 월계수잎, 샬롯, 오레가노홀, 냉동 콜리플라워, 냉동 아스파라거스, 냉동 그린빈, 냉동 브로콜리, 래디시, 애플민트, 아보카도, 케이퍼, 크림치즈, 엔다이브, 사워크림, 소금, 라임, 후추, 화이트와인, 사프란, 당근, 버터, 마늘

레시피

1. 연어의 살과 껍질을 분리한다.
2. 연어 껍질에 소금, 후추로 간한 뒤 오븐에 넣고 굽는다.
3. 냄비에 화이트와인, 오미자원액, 간 너트메그, 사프란을 넣는다.
4. 3에 월계수잎, 샬롯, 소금, 오레가노홀, 후추를 넣고 끓인다.
5. 끓이던 재료에 적당한 크기로 자른 연어를 넣고 약한 불에서 천천히 익힌다.
6. 마른 팬에 냉동 콜리플라워, 냉동 아스파라거스, 냉동 그린빈, 냉동 브로콜리와 적당한 크기로 썬 당근, 버터를 넣고 볶는다.
7. 볶던 채소에 뜨거운 물을 더한 뒤, 잘게 썬 마늘과 후추를 넣는다.
8. 익히던 연어에 너트매그홀을 넣는다.
9. 슬라이스한 래디시와 애플민트를 얼음물에 담가둔다.
10. 핸드블렌더에 아보카도, 케이퍼, 소금, 크림치즈를 넣고 갈아 아보카도무스를 만든다.
11. 화이트와인에 수비드한 연어를 건져낸다.
12. 오븐에 구운 연어 껍질을 꺼내 남은 살을 모두 발라낸 뒤, 한 번 더 굽는다.
13. 접시에 엔다이브를 올린 뒤, 아보카도무스와 수비드 연어를 담고 소금을 뿌린다.
14. 볶은 채소에 사워크림을 섞은 뒤 접시에 담는다.
15. 화이트와인에 익힌 샬롯과 슬라이스한 래디시, 애플민트와 라임 껍질을 갈아 올린다.
16. 오븐에 구운 연어 껍질을 곁들인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