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마트의 자료에 따르면 올 여름에는 수박이나 참외보다 체리나 자두의 판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간편한 것을 추구하는 소비습관으로 껍질째 먹는 작은 과일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그 중 여름이 제철인 체리는 과일의 다이아몬드라는 별명답게 화려한 컬러감과 특별한 맛으로 MZ세대들의 시선을 끈다.

특급호텔에서는 체리 브런치 뷔페를 열고, 유명 카페의 체리 디저트는 오픈런을 할 만큼 인기가 높다.

미국북서부체리협회는 전문가처럼 만드는 홈 카페용 체리 디저트 3종을 제안한다. 해피해피케이크 김민정 대표의 레시피를 따라서 홈 카페용 체리 디저트 만들기에 도전해보자.


체리 아몬드 다쿠아즈 (Cherry Almond Dacquoise)

체리 아몬드 다쿠아즈(Cherry Almond Dacquoise) (사진=미국북서부체리협회)
체리 아몬드 다쿠아즈(Cherry Almond Dacquoise) (사진=미국북서부체리협회)

체리, 아몬드, 화이트초콜릿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과 체리 특유의 상큼한 산미가 잘 어울리는 가볍고 폭신폭신한 식감의 케이크

재료 / 12개 분량

①다쿠아즈(흰자120g, 설탕23g, 아몬드파우더44g, 분당19g, 박력분15g) : 흰자와 설탕으로 단단한 머랭을 만들고, 남은 재료를 넣고 섞은 후 원하는 모양으로 팬닝 후 굽는다.(170도 16분)

②체리쨈(체리퓨레160g, 체리90g, 설탕24g, 레몬즙10g) : 모든 재료를 냄비에 담고 점도가 생길 때까지 끓여 잼을 완성한 후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한다

③초콜릿 아몬드 글레이즈(화이트초콜릿300g, 카놀라유80g, 아몬드분태80g) : 화이트초콜릿을 녹여 카놀라유와 섞은 후 아몬드분태를 넣어 글레이즈를 완성한다.

④아몬드 가나슈 몽떼(생크림A108g, 젤라틴3g+물15g, 화이트초콜릿108g, 마지팬80g, 생크림B360g, 아마레또5g) : 생크림A와 물에 불린 젤라틴을 끓기 직전까지 가열한 후 화이트초콜릿, 마지팬, 생크림 B, 아마레또 순서대로 잘 섞고 녹인 후 크림을 완성한다.

만드는 법

① 다쿠아즈에 초콜릿 아몬드 글레이즈를 입힌다.

② 아몬드 가나슈 몽떼를 휘핑하여 케이크위에 짠다.

③ 체리잼을 사이사이 짜서 넣은 후 워싱턴 체리를 얹어 마무리한다.(체리 약 36알)


체리 브라우니 (Cherry Brownies)

체리 브라우니 (Cherry Brownies) (사진=미국북서부체리협회)
체리 브라우니 (Cherry Brownies) (사진=미국북서부체리협회)

체리와 잘 어울리는 다크초콜릿을 활용한 촉촉하고 부드러운 브라우니와 가벼운 샹띠크림, 그리고 상큼한 체리 조합의 티케이크

재료 / 12개 분량

① 브라우니 반죽(다크초콜릿134g, 버터80g, 전란100g, 황설탕60g, 생크림40g, 박력분24g) : 다크초콜릿과 버터를 중탕으로 녹인 후 달걀에 황설탕을 넣고 함께 섞는다. 데운 생크림과 박력분을 차례로 넣고 섞은다음 틀에 35g씩 채운다. 키르쉬에 하루 이상 절여둔 체리를 2개 얹어 굽는다. (160도 12분)

② 마스카포네 크렘 샹띠(생크림200g, 설탕14g, 마스카포네60g, 바닐라빈 1/4개) : 모두 함께 볼에 담고 단단하게 휘핑하여 사용한다

③ 체리소스(체리퓨레60g, 설탕9g, 키르쉬 약간) : 퓨레에 설탕을 넣고 끓여 약간의 점도를 낸뒤 키르쉬를 넣어 완성한다

만드는 법

① 완성된 브라우니에 마스카포네 크렘샹띠를 조금 짜서 올린다.

② 워싱턴 체리를 얹고 체리소스를 피펫에 담아 꽂아 브라우니를 완성한다.(체리 약 12알)


체리 아마레또 판나코타 (Cherry Amaretto Panna Cotta)

체리 아마레또 판나코타 (Cherry Amaretto Panna Cotta) (사진=미국북서부체리협회)
체리 아마레또 판나코타 (Cherry Amaretto Panna Cotta) (사진=미국북서부체리협회)

진한 맛의 이탈리아식 푸딩인 판나코타와 체리젤리의 떠먹는 컵 디저트 베린, 체리의 톡 쏘는 산미와 아마레또의 조화로움을 즐기는 디저트

재료 / 12개 분량

① 판나코타(생크림470g, 우유250g, 설탕80g, 물엿20g, 젤라틴7g+물35g, 아마레또22g) : 생크림, 우유, 설탕, 물엿을 끓인다. 물에 불린 젤라틴을 넣고 잘 섞은 후 아마레또를 넣고 냉장고에서 3시간이상 굳힌다

② 체리젤리(체리퓨레95g, 물220g, 체리시럽85g, 설탕110g, 펄아가 15g) : 재료를 모두 냄비에 담고 한번 끓인 후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3시간 이상 굳힌다

만드는 법

판나코타가 굳은 후 체리젤리를 판나코타 위에 올리고 워싱턴 체리를 잘라 올려 마무리한다.(체리 약 24알)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