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시즌인 7~8월은 여행 계획을 짜는 이들의 손길이 분주하다. 짧은 주말에 떠나기 힘들었던 전국의 다양한 여행지를 찾아 떠나는 것은 바쁜 직장인들에게 매우 즐거운 일이다. 서울 도심에서 가까운 여행지에서부터 지방의 관광지까지, 전국의 주요 명소들은 여름 휴가철마다 인산인해를 이룬다.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명소는 단연 속초가 아닐까. 속초는 즐길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한 여행지로, 여행을 좋아하는 많은 이들이 연휴, 평일, 주말 가리지 않고 찾아 떠나는 곳이다. 그동안 쌓인 직장에서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 보내고 싶다면 속초 여행을 가볼 것을 추천한다.

속초 여행에서 맛집 탐방은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이다. 속초 현지인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속초 맛집 베스트로 이름을 올리는 곳으로는 ‘탕의신 홍대포’가 있다. 홍대포는 직접 정성스레 손질한 식재료를 사용하여 조리한 ‘해천탕’을 대표메뉴로 제공하는 곳이다.

▲ 속초 동명항 맛집 ‘홍대포’ <사진=속초 홍대포>

해천탕에 들어가는 바지락, 키조개, 홍합 등의 해산물 재료들은 모두 좋은 품질의 해산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력이 떨어지는 여름철 보양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삶은 닭과 통문어, 각종 야채가 들어가 흔히 볼 수 없는 특별한 해물탕을 만나보게 된다.

해천탕을 주문하면 홍게전, 샐러드, 회무침, 김장김치 등의 화려한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되어 입맛을 돋운다.

탕의신 홍대포에서는 해천탕에 곁들일 수 있는 추가 메뉴로 문어김치볶음밥을 마련하고 있다.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해천탕과 잘 어우러지는 담백한 맛을 즐기려는 방문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메뉴다.

해천탕을 제대로 즐기려면 칼국수를 추가주문하면 된다. 해천탕에 들어간 재료를 어느 정도 먹고 나면 진하게 우려진 육수가 남게 되는데, 여기에 칼국수를 넣고 끓이면 그 맛이 일품이다.

생생정보통 1021회에 속초에서 가볼만한곳으로도 방영되어 그 인기를 실감케 한 탕의신 홍대포. 방송을 본 후 전국 각지에서 방문하는 고객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항상 신선한 식재료 관리와 청결한 매장 내부 조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탕의신 홍대포를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SNS 인증이다. 계산 전 SNS에 식사 사진을 업로드 하면 즉석에서 5%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