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현지인 맛집베스트로 알려진 ‘홍대포’가 여름휴가철을 맞이해 속초를 방문한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해물탕을 선보인다.

속초에서 ‘탕의 신’이라 불리는 홍대포는 해천탕이라는 특별한 해물탕을 제공하고 있는데, 해천탕은 “하늘과 바다 사이에 모든 식재료가 들어간다”라는 뜻을 갖고 있다. 이는 다양하고 푸짐한 식재료가 해천탕에 들어가 있다는 것을 말한다.

▲ 속초 맛집 ‘홍대포’ <사진=홍대포>

해천탕은 홍대포만의 특제 육수에 홍합, 가리비, 키조개, 바지락, 전복 등 다양한 어패류와 감자, 마늘, 대추 등 각종 야채가 어우러지고 여기에 통문어와 삶은 닭이 들어간다. 그야말로 진국인 셈이다. 특제 육수와 함께 각종 야채와 해산물, 닭이 한껏 어우러져 끓이면 그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한 해물탕이 되는데, 사실 말이 해물탕이지 거의 보신탕과 흡사할 정도다.

시원하고 진하게 우려낸 해천탕은 그 안에 들어 있는 어패류와 문어, 닭을 직원이 직접 손질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맛볼 수 있고 어느 정도 먹고 나면 육수가 남게 되는데, 이를 마지막까지 제대로 즐기고자 한다면 칼국수를 주문해보자.

해천탕과 함께 다양한 밑반찬이 제공된다. 두부와 양파절임, 회무침, 홍게전, 김치, 오이, 샐러드 등 다양한 음식이 함께 나오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이 없다. 사이드메뉴로는 문어 김치볶음밥이 준비되어 있는데, 이 메뉴는 홍대포만의 별미로 주문하지 않는다면 아쉬울 정도다.

속초 해물탕 맛집 ‘홍대포’는 KBS생생정보통에 소개된 바 있으며, SNS인증을 하면 즉석에서 5%할인을 해주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속초 가볼만한곳 홍대포는 동명항 초입에 위치한 비치타워 7층에 있으며, 예약 및 문의는 대표번호로 확인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