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사와 보험설계사의 꿈으로 세워진 '보험아빠아카데미',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수상

‘보험아빠’ 라는 닉네임으로 온라인에서 활동하며 수년 간 보험영업으로 큰 성공을 거둔 이승철 대표가 운영하는 ‘보험아빠아카데미’ 는 E-mail, 카페, 블로그 등 온라인을 통한 보험 영업방법을 교육하고 있는 곳이다. 온라인 보험영업으로 큰 수익을 거둔 보험아빠 이승철 대표는 2010년부터 보험설계사로 활동해 왔으며 2015년부터 보험세일즈 교육을 하고 있는 전문 강사다.

이 대표는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12년 동안 내리 교사의 꿈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때문에 대학도 교사임용자격이 주어지는 사범대학으로 진학하였으며, 이후에는 우연찮게 노량진소재 고시학원에서 임용고시 강사를 시작한 아주 보기 드문 이력을 지녔다. 이후 정부의 정책변화로 담당과목의 교사채용인원이 대폭 축소되면서 경제적으로 위기감을 느낀 이 대표는 많은 고민 끝에 기존 임용강의일과 병행할 수 있는 유일한 세일즈시장인 보험에 처음 발을 들여놓는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보험영업은 크게 나누어 대면영업과 온라인 영업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 대표는 자신에게 잘 맞고 개인역량으로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는 온라인 영업에 집중하고 개척을 시도해 보험설계사로서 큰 성공을 이끌었다. 그는 보험설계사로 활동을 하면서 전문 강사가 아닌 현직 보험설계사들이 그들과 같은 보험설계사를 대상으로 직접 다양한 주제로 강의하는 것을 경험하며 ‘나도 할 수 있겠다’ 는 자신감을 얻었으며, 어렸을 때부터 가졌던 교사의 꿈, 임용강의를 했었던 과거가 소위 향수가 되어 보험강의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를 바탕으로 보험아빠아카데미에서는 보다 쉽게 효율적으로 실전에 적용할 수 있고, 수년간 성공을 이끌어 온 실질적인 그의 영업 노하우와 시스템을 배울 수 있다.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18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에서 ‘영업교육서비스’ 대상을 수상한 보험아빠아카데미에서는 주로 카페, 블로그, E-mail, SNS 등과 같은 온라인채널에서 어떻게 가망고객을 발굴하고 클로징하여 보험청약을 받는 방법과 타 설계사와 차별화할 수 있는 자신만의 전문가포지션을 가질 수 있는 노하우 등을 중심으로 보험설계사들의 생존과 롱런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가령, 카페의 경우 기존 대형카페에서 카페 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영업방법과 직접 카페를 만들어서 하는 운영하는 방법, 그리고 블로그도 마찬가지로 포털 상위노출로 가망고객을 만드는 방법과 카페, 메일링, SNS 등을 통해 가망고객 유입을 유도하고 블로그 내 다양한 콘텐츠로 타 설계사와 차별화하는 방법, 고객을 설득하는 방법을 공유한다.

이와 관련해서 이 대표는 블로그 영업에서도 고객들을 설득하고 계속해서 나를 신뢰하게 만들 수 있는 전문가포지션 즉 ‘이미지마케팅’ 이 온라인채널을 활용하는 모든 온라인 영업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변수가 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보험설계사 출신 강사 중 업계 유일하게 교육을 전공한 케이스로, 수강생 개개인마다 이해와 경험에 대한 차이가 있고 획일적인 기존 주입식 단체교육으로는 높은 교육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생각에 보험아빠아카데미에서는 보통 5~10명 내외 소수 그룹을 구성해 높은 교육효과를 고취하고 있다. 또한 육아나 저마다의 다양한 개인사정 등으로 단체교육 참여가 어려운 경우 1:1 컨설팅을 통해 그들의 영업적 목마름을 해결해주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경현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