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강을 위한 마랑고니 패션스쿨 관계자 Giulia Bedoni교수 <사진=김경현 기자>

마랑고니 패션스쿨은 역사와 전통 그리고 시대적 패션 트렌드에 맞게 패션업계 종사자들에게 있어서는 유명한 패션디자인 교육기관이다. 1935년에 디자인 종합학교로 설립되어 이탈리아의 밀라노와 피렌체를 비롯해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미국 마이애미, 중국 상해 등 세계여러 나라에 분교를 두고 있으며 세계 TOP5 안에 드는 최고의 패션스쿨 이다.

한 클래스당 20명 내외의 소수 학생들을 구성하여 1:1 개인지도식 수업을 진행하는 마랑고니의 수업방식은 섬세하고 체계적이란 말을 많이 듣는다. 이는 유럽형 패션교육을 지향하는 디아프의 수업방식과 같다.

디아프는 마랑고니와의 MOU를 통해 편입 및 교환학생 협약을 맺은 적이 있다. 지난 협약을 통해 디아프에서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한 뒤 마랑고니 밀라노, 피렌체 등 세계 여러 캠퍼스의 2학년으로 편입이 가능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교환학생으로도 수업 참여가 가능해졌다.

▲ <현 재학생들을 위한 현실적이고 미래지향적 특강을 진행중인 마랑고니 패션스쿨 교수, 사진=김경현 기자>

국내 교육기관 중 차별화된 교육방식인 이탈리아식 선진 유럽형 패션교육을 지향하는 디아프(DIAF)패션스쿨이 세계적인 패션스쿨인 마랑고니(Instituto Marangoni)의 Giulia Bedoni 교수를 초빙하여 지난 19일 패션디자인과 관련된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한편 디아프(DIAF)패션스쿨은 2019학년도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 우선선발을 시작하였다. 관련하여 입학관리처 황인경 팀장은 “내신/수능성적, 실기고사 등을 반영하지 않고, 1:1 교수면접과 자기소개서, 생활기록부를 반영하고 있어 입시미술이나 성적 때문에 고민인 학생들도 부담없이 지원해볼 수 있는 전형이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추가적으로 신입생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모집요강 및 전형절차는 공식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를 통하여 알아볼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경현 기자 sultang100g@nate.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