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로 만든 ‘배빵’ 순천 제5회 전국음식경연대회 대상 수상 <사진=조훈모과자점>

선선한 가을 날씨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여행과 함께 맛집 여행을 하게 되는데 여기 여행도 하면서 건강함도 있고 맛도 있는 그곳 바로 순천 맛집 ‘조훈모 과자점’의 ‘배빵’과 ‘배 초콜릿’이다. 

배는 예전부터 기관지 질환에 효과가 있어 감기·해소·천식 등에 좋으며, 배변과 이뇨작용을 돕는다. 가래와 기침을 없애고 목이 쉬었을 때나 배가 차고 아플 때 증상을 완화해 주며 해독작용이 있어 숙취를 없애준다고 알려져 있다. ‘조훈모 과자점’에서는 밀가루 때문에 소화가 힘든 고객들을 위해서 순천에서 재배되고 생산된 과일 배를 사용해서 빵 속에 채우고 겉은 아몬드와 호두를 사용하여 속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하게 만들어낸 ‘배빵’은 과자점을 찾는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조훈모 과자점’의 또 다른 배로 만든 제품 ‘배 초콜릿’ 또한 순천지역의 과일 배를 사용해서 만든 제품이다. 초콜릿의 주성분인 카카오에는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한데, 같은 양의 적포도주보다 2배, 녹차보다 3배, 홍차보다 5배 이상의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다. 폴리페놀은 동맥경화, 암,노화 등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피를 맑게 하고 혈압을 낮춤으로써 협심증이나 심근경색 같은 심혈관질환과 고혈압 등을 예방하며, 스트레스나 알레르기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달달한 초콜릿의 맛과 배의 건강한 단맛이 만나서 과일 배를 생으로 잘 즐기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 달달하고 건강한 ‘배빵’과 ‘배 초콜릿’ 맛으로 빠져들다 <사진=조훈모과자점>

‘조훈모 과자점’이 선보이는 촉촉 바삭한 ‘배빵’과 달달한 맛이 일품인 ‘배 초콜릿’은 이미 그 모양과 맛과 함께 제과 기능장이 만드는 순천 맛집이라고 순천에서 소문이 자자한다. 또한, 순천 제5회 전국음식경연대회에 참가한 조현익 조훈모과자점 죽도봉점 대표와 김건일 조훈모과자점 죽도봉점 부장이 이 페스티벌에서 ‘배빵’과 ‘배 초콜릿’을 선보였으며, 또 참가와 함께 대상 수상의 영예도 차지하였다.

순천 맛집 ‘조훈모 과자점’은 전라남도 순천시 봉화로에 위치하고 있다. 넓은 주차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배빵’과 ‘배 초콜릿’ 외에도 다양한 선물세트와 제품이 매장에서 선보이고 있다. 자세한 메뉴와 정보는 ‘조훈모 과자점’의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검색으로 찾아볼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경현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