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입에 주간 도시락 <사진=수작걸다>

어떤 집은 매일, 어떤 집은 일주일에 한 번, 어떤 집은 한 달에 한 번 장을 본다. 생활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장 보는 스타일, 그래서 요리하고, 식생활을 해결하는 스타일이 다른 것이다. 장 보는 것도 문제지만 그만큼 잘 챙겨먹기란 더 힘든 것이 현실이다.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지 않아도 영양소까지 골고루 섭취하면서 체계적으로 밥을 먹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는 이 조차도 실현하기 어려운 일일 수 있다. 하지만 이 책 한 권이면 말이 달라진다.

‘한입에 주간 도시락’은 ‘한 번 장봐서 일주일’을 먹는 신개념 레시피북이다. 콤팩트 레시피북 <한입에 레시피 시리즈>의 8탄으로, 하루 한 끼는 도시락으로, 한 번 장봐서 일주일 먹는 이른바 ‘WEEKLY MEAL PLAN’인 것이다.

저자 이이슬은 소셜네트워크 인스타그램에서 ‘스리도시락 @_MINISEUL’이라는 아이디로 이미 도시락 레시피계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인물이며, 직장인이다. 저자는 매일 아침 도시락에 30분 미만의 시간을 투자한다고 하는데, 주말 반나절과 전날 저녁 15분 투자가 그 밑거름이다.

‘1+WEEK 단백질 도시락 by 소고기·돼지고기’부터 ‘2+WEEK 에너지 도시락 by 닭고기’, ‘3+WEEK 비타민 도시락 by 채소’, ‘4+WEEK 스태미나 도시락 by 해산물’, ‘5+WEEK 해독 도시락 by 뿌리채소’, ‘6+WEEK 라이트 도시락 by 콩나물·두부·달걀’, ‘7+WEEK 퀵 도시락 by 인스던트 식품’, ‘8+WEEK 별미 도시락 by 빵·면’ 그리고 ‘day 스페셜 도시락 in 기념일’까지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도시락 레시피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