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피리츠, 신제품 ‘원소주 클래식(WONSOJU CLASSIC)’ 출시

원소주 클래식 (사진=원스피리츠)
원소주 클래식 (사진=원스피리츠)

완판 행렬을 이어가는 원소주(WONSOJU)와 원소주 스피릿(WONSOJU SPIRIT)에 이어 새로운 라인업인 ‘원소주 클래식(WONSOJU CLASSIC)’이 출시된다.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대표 박재범)는 국내에서 새롭게 개발된 효모를 사용하고 상압증류 방식을 적용한 ‘원소주 클래식(WONSOJU CLASSIC)’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원소주 클래식’은 강원도 청정쌀인 토토미와 누룩 그리고 누룩에서 채취한 효모를 사용해 탄생된 제품이다.

한국식품연구원은 2021 전통주 발효제 보급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국산 누룩에서 재취한 새로운 효모균주 8종을 개발했다. 이 사업은 전통주의 다양성과 품질 향상을 위해 국산 효모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원스피리츠는 한국식품연구원이 개발한 효모균주 8종 중 9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의 실험을 거쳐 맛과 향 그리고 발효속도가 가장 뛰어난 No.5 효모를 ‘원소주 클래식’에 적용했다. 국내에서 새롭게 개발된 효모를 제품화한 사례는 ‘원소주 클래식’ 이 최초라 더욱 의미 깊다.

효모는 술의 풍미를 결정하는 핵심 요소인 만큼 ‘원소주 클래식’은 풍부한 아로마와 깊은 맛이 일품이다. 또한 전통 증류 방법인 상압증류 방식으로 증류해 다채로운 향과 깊은 맛을 자랑한다. 이에 미소(미지근한 소주)로 마시면 ‘원소주 클래식’ 특유의 아로마와 부드러운 목 넘김을 느낄 수 있으며, 차갑게 마시면 깔끔한 감칠맛을 경험하며, 전통주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원소주 클래식’은 매월 3만병이 판매된다.

원스피리츠는 9월 중 ‘원소주 온라인 몰’에서 평일 오후 2시부터 매일 1400병씩 선착순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원소주 클래식’도 매월 마지막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원소주 자사몰에서 ‘원소주 클래식’을 구매한 이력이 없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2천병이 드로우로 판매된다. 당첨자 발표는 당일 오후 5시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이번 ‘원소주 클래식’은 국내에서 개발된 효모를 최초로 사용하고 상압증류를 통해 풍부한 아로마와 깊은 맛을 선사하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원스피리츠는 다양한 방식으로 탄생된 전통주를 선보이며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주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어 박대표는 “’원소주 클래식’은 2020년 전통주 대통령상을 수상한 모월에서 위탁제조를 하고 있으며, 향후 원스피리츠는 지역 양조장과의 상생에 더욱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싱글톤 등 추석 선물세트 출시

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싱글톤 등 추석 선물세트 출시 (사진=디아지오코리아)
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싱글톤 등 추석 선물세트 출시 (사진=디아지오코리아)

디아지오코리아(대표 댄 해밀턴)가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리미엄 위스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올해 추석 선물세트에는 높아진 위스키 수요와 집에서도 다양한 주류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했다. 프리미엄 블렌디드 위스키 ‘조니워커’부터 싱글몰트위스키 ‘싱글톤’, ‘라가불린’, ‘탈리스커’, ‘불렛’ 등 다채로운 제품들로 구성했다.

먼저 조니워커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따뜻한 한 걸음, 조니워커”의 캠페인 컨셉을 선보인다.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를 통해 3년 만에 맞이하는 추석 명절인 만큼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기념하기 위한 의미이다.

이번 추석 한정 제품으로 조니워커 블루 라벨 패키지를 선보인다. ‘조니워커 블루 750mL 세트’는 ‘슈피겔라우 글라스’, ‘전용 글라스 리드’, ‘가죽 테이블 매트’를 더해 품격 있는 선물세트를 완성했다. ‘조니워커 블루 500mL 세트’는 ‘글렌캐런 글라스’, ‘가죽 테이블 매트’를 함께 구성했다. 두 제품 모두 조니워커 블루의 럭셔리함이 돋보이는 전용 선물 패키지에 제공된다. 조니워커 블루는 특유의 깊고 부드러운 풍미로 위스키 애호가들이나 소중한 지인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선물하기에 제격이다.

다양한 방식으로 주류를 즐기는 MZ세대를 겨냥한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하이볼 트렌드에 맞춰 ‘조니워커 블랙’과 ‘조니워커 레드’ 패키지에는 하이볼 전용 글라스가 함께 제공된다. 믹서 음료와 가니시만 있으면 깊은 풍미와 진저의 스파이시함을 즐길 수 있는 ‘조니진저 하이볼’과 은은한 과일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조니레몬 하이볼’을 직접 제조할 수 있다.

최근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몰트위스키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부드럽고 균형감 있는 풍미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싱글톤 더프타운 12년’과 ‘싱글톤 더프타운 15년’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인다. 전 세계 몰트 위스키 애호가들의 필수 컬렉션인 ‘라가불린 8년’과 ‘탈리스커 10년’, 전 세계 바텐더와 믹솔로지스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버번위스키 ‘불렛 라이’ 등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디아지오코리아의 2022년 위스키 추석 선물세트 가격은 2만원대에서 30만원대까지 다양하다. 전체 선물세트 확인 및 구매는 전국 대형마트에서 가능하다.

디아지오코리아 관계자는 “올해 추석은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이후 3년 만에 맞이하는 추석 명절인 만큼 감사한 분들께 품격 있는 선물세트를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구성으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디아지오에서 선보이는 다채로운 추석 선물세트와 함께 소중한 분들과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