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에는 오로지 사막 국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팝업-스토어가 있다.

KATI농식품수출정보에 따르면 1년 중 8개월 이상 고온 다습한 기온을 유지하는 UAE에서 10월부터 2월까지는 UAE의 겨울로 20도 전후의 시원하고 선선한 날씨가 유지된다. 실내에서 주로 생활하던 거주자들은 겨울 시즌에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기며, 이에 발맞춰 매년 다양한 카페들이 특별한 야외 스토어를 선보인다.

카페는 사막 한가운데 야외 좌석을 갖추고 있어 사막만의 독특한 풍경을 경험할 수 있으며, 흔들의자나 인스타그래머블 한 포토 스팟을 갖추고 있어 사진 촬영을 좋아하는 젊은 소비자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그뿐만 아니라 실내 좌석도 갖추고 있어 사막의 모래를 선호하지 않는 중·장년 소비자들 또한 사막 팝업 스토어의 경험하고 즐기기도 한다.

이런 사막 카페는 ‘사막의 모래언덕에서 고요한 시간을 보내며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일상으로부터 탈출구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수년 전부터 시작되었으며, 현재는 매해 다양한 컨셉의 팝업 카페들이 새로 생기고 있다.

사막팝업 카페 'NOT a SPACE' (사진=NOT a SPACE)
사막팝업 카페 'NOT a SPACE' (사진=NOT a SPACE)

Al Faya 사막에 위치한 notaspace 카페는 일출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위치에 있으며, 산을 배경으로 여성전용공간, 남성을 위한 바버숍 팝업 등 재미있는 공간을 함께 제공하는 카페이다.

사막팝업 카페 The Uncommon (사진=The Uncommon)
사막팝업 카페 The Uncommon (사진=The Uncommon)

The Uncommon cafe는 샤르자 사막의 풍경을 거울로 담아내는 대표적인 인스타그래머블 한 장소이다.

KATI농식품수출정보는 “UAE의 환경적인 특성을 살린 카페가 겨울 시즌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커피를 사랑하는 중동지역의 특성상 이런 문화는 더욱 사랑받고 있으며, 중동에서의 카페, 커피 시장의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