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와인 브랜드 음mmm! X 레뱅 콜라보 여름 와인 3종 프로모션 (사진=레뱅)
고품격 와인 브랜드 음mmm! X 레뱅 콜라보 여름 와인 3종 프로모션 (사진=레뱅)

수입 주류 전문 기업 레뱅이 CU와 콜라보하여 출시한 '음mmm!' 시리즈 3개 품목이 8월 여름을 맞이하여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무더운 날씨에 어울리는 음 까바, 음 로제, 음 샤도네이 3품목으로 8월 한 달간 (08.01~08.31) 행사를 진행한다.


음 mmm! 까바

까바는 샴페인과 같은 전통 방식으로 병 속에서 2차 숙성을 거쳐 만드는 스페인의 대표적인 스파클링 와인을 뜻한다. 음 까바의 경우 스페인 토착 품종인 쟈렐로(40%), 마카베오(40%), 빠레야다(20%)를 적절히 블랜딩하여 스페인 까바 고유의 특성을 잘 보여준다.

우아한 흰 꽃향기와 잘 익은 복숭아 향이 느껴지며 생동감 있는 버블과 사과 배 등의 시트러스 풍미가 복합적으로 이루어지는 스파클링 와인으로, 라벨에 시음 적정 온도(6-8’C)가 표기되어 있어 해당 온도로 적당한 칠링을 통해 무더운 여름 잃어버린 입맛을 시원하게 북돋아 주기 적합한 와인이다.

식전주로도 훌륭하며 생선, 랍스타, 새우, 조개 등의 해산물 요리와 좋은 페어링을 보여준다.

음 mmm! 로제

음 로제는 프랑스 시라 100% 단일 품종으로, 특히 남프랑스 랑그독 지역의 시라로 양조한 로제 와인은 복합적인 풍미가 뛰어나고 강건하고 섬세한 탄닌으로 유명하다.

강렬한 딸기, 라즈베리 등의 붉은 과실 향과 입에 머금었을 때의 느껴지는 부드러운 텍스처가 인상적이며 시라 고유의 신선한 과실미가 여운으로 남는 와인으로 지난 6월 여름을 맞아 출시하였다.

샐러드, 냉채, 콜드 파스타와 좋은 페어링을 보여준다.

음 mmm! 샤도네이

음 샤도네이는 미국 캘리포니아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미국 샤도네이이다.

은은한 산미와 레몬, 사과 등의 풍부한 시트러스 아로마와 오크 숙성으로부터 오는 바닐라 풍미가 인상적이다.

약간의 당도와 바디감이 좋은 밸런스를 보여주기 때문에 단독으로 시음해도 기분 좋은 과실 풍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으며, 적당한 산도로 다양한 음식과도 훌륭한 페어링을 보여주는 와인이다.

특히 크림 파스타, 그릴드 채소, 각종 해산물, 부드러운 치즈, 디저트류와 좋은 페어링을 보여준다.


레뱅 관계자는 “여름을 맞아 CU와 콜라보한 음 3종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며, 무더운 여름 잃어버린 입맛을 되돌릴 수 있도록 음 3종과 추천 메뉴들의 페어링으로 여름을 즐기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