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고구마 에그슬럿

만약 특별한 음식을 만들고 싶다면 달콤한 고구마에 치즈와 계란을 더한 ‘고구마 에그슬럿’은 어떨까요?

삶은고구마, 찐고구마 혹은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군고구마를 미리 만들어두었다 내열 용기에 고구마를 으깨어 담고 치즈와 계란만 더해주면 정말 달콤고소하고 짬조름한 맛있는 에그슬럿이 완성됩니다. 고구마 대신 감자를 으깨어, 단호박의 속을 파내어 만들어도 아주 맛있습니다.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브런치로도 즐기기 좋은 ‘고구마 에그슬럿’, 치즈양만 조절하면 평소에 체중조절하시는 분들에게도 부담없으니, 달콤한 고구마가 있다면 한번 도전해보세요!

- 고구마 에그슬럿 –

01. 요리 재료

찌거나 삶은 고구마 200g, 계란 1개, 슬라이스 치즈 1장, 모짜렐라치즈 적당량
 
02. 요리 과정

1) 찌거나 삶은 고구마는 껍질을 벗겨 준비합니다.

2) 내열용기에 고구마를 담고 포크 등을 이용해 적당히 으깨주세요.

3) 고구마 위에 슬라이스 치즈와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줍니다.

4) 치즈 위에 계란을 깨서 올리고 전자레인지에서 3분 정도 조리 후 완성해 주세요.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