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tvN ‘집밥 백선생2’에서는 오늘은 ‘집빵’하는 날로 백선생's 초간단 파티시에 수업편이 방영됐다.

방송에서는 집에서 만드는 스페셜한 수제 디저트, 푸딩의 레피시가 공개됐다. 장동민은 푸딩은 사먹을 수밖에 없지 않냐 말했고 이에 백종원은 이른바 ‘노오븐 냄비 푸딩’을 선보였다.

완성된 백종원의 노오븐 냄비 푸딩을 맛 본 장동민은 푸딩을 계란으로 만드는 줄 몰랐다며 달콤한 푸딩과 커피를 함께 먹는 조합이 좋다고 말했다. 또, 밥을 먹은 뒤 디저트를 왜 먹는지 몰랐었는데 푸딩을 맛보고는 이제 알 것 같다며 그 맛을 극찬했다.

백종원은 노오븐 냄비 푸딩은 미리 만들어 뒀다가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먹으면 더 맛있다며 손님 접대용으로도 좋다고 말했다. 또 아이스크림과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하기도 했다.
 

▲ 오븐 없이 만드는 푸딩, 노오븐 냄비 푸딩 <사진=tvN '집밥 백선생2' 방송 캡쳐>

백종원의 노오븐 냄비 푸딩 만드는 법

1. 달걀 세 개를 풀어준다.
2. 푼 달걀에 우유 두 컵을 넣어 다시 섞는다.
3. 설탕 네 숟갈을 넣어 반죽을 완성한다.
4. 고급스러운 맛을 위해서는 바닐라에센스를 넣는다.
5. 거품을 없애기 위해 반죽을 체에 거른다.
6. 냄비에 설탕 세 숟갈과 물 두 숟갈을 넣어 짙은 갈색이 될 때까지 끓여 설탕시럽을 만든다.
7. 푸딩을 만들 그릇에 버터를 발라준다.
8. 완성된 설탕시럽을 푸딩 그릇에 살짝 부어준다.
9. 푸딩 반죽도 거품이 생기지 않도록 살살 부어준다.
10. 냄비 바닥에 키친타월을 깔고 쿠킹포일로 뚜껑을 만들어 푸딩 그릇을 덮는다.
11. 냄비에 푸딩 그릇을 올리고 밑에만 잠길 정도의 물을 넣고 약불에 20분 정도 쪄준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