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tvN ‘집밥 백선생2’에서는 단호박 하나로 특급 요리를 뚝딱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단호박 레시피가 소개됐다.

방송에서는 떡볶이 단호박찜, 제육 단호박찜, 볶음밥 단호박찜으로 구성된 단호박찜 3종과 단호박수프, 단호박조림, 단호박죽까지 단호박으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 레시피가 공개됐다.

백종원은 단호박 요리중에서도 단호박조림과 단호박죽 같은 경우에는 살 때부터 부서지거나 깨진 못난 호박으로 만들 수 있다며 이른바 ‘못난이 호박 인공호흡 레시피’ 를 선보였다.

한식당 리필 반찬 1순위라는 단호박조림. 김국진은 고명으로 올린 대추가 있으니 그 맛이 확실히 다르다고 말했다. 또, 장동민은 설탕과 호박이 어우러져 감칠맛 나는 단맛이 난다며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였다.
 

▲ 5분 뚝딱 백종원표 단호박죽 <사진=tvN '집밥 백선생2' 방송 캡쳐>

백종원은 다음으로 단호박죽 요리를 선보였다.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인 단호박죽을 단 5분이면 만들 수 있다는 백종원의 말에 출연진 모두 의아해 했지만 정말로 뚝딱 만들어진 요리에 각자의 취향에 맞는 간을 해 맛있게 먹었다.

그렇다면 쉬워도 너무 쉬운 단호박조림과 5분이면 만들 수 있는 단호박죽, 어떻게 만들까?

단호박조림 만드는 법

1. 호박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2. 설탕과 물을 1:1 비율로 냄비에 넣어 설탕을 완전히 녹여준다.
3. 설탕이 잘 녹은 물에 호박껍질이 바닥을 향하게 넣어준다.
4. 뚜껑을 닫고 끓여준다.
5.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준다.

단호박죽 만드는 법

1. 호박을 자른 후 껍질을 제거한다.
2. 믹서기에 껍질을 제거 한 단호박과 물 두 컵을 넣어 갈아준다.
3. 단호박이 갈리면 물 두 컵과 밥을 넣고 한 번 더 갈아준다.
4. 잘 갈린 단호박과 밥을 냄비에 옮겨 끓여준다.
5. 기호에 맞게 간을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