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MBC ‘기분좋은 날’에서는 겨울 피부 질환 건강법으로 ‘피부 속부터 건강하게! 장 튼튼 유산균 주스’가 소개됐다. 방송에서는 한지혜 요리연구가가 키위 유산균 주스부터 사과 당근 주스, 그리고 바나나 우유 주스까지 다양한 유산균 주스를 공개했다.
 

▲ 피부별 맞춤 유산균 주스, 키위 유산균 주스부터 사과 당근 주스, 바나나 우유 주스까지 <사진=MBC '기분좋은 날' 방송 캡쳐>

방숙현 피부과 전문의는 키위 유산균 주스 같은 경우에, 키위 속 살균 작용이 피지 분비가 많은 사람, 즉 지성피부와 여드름 피부에게 좋다고 말했다. 또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한다.

그렇다면 사과 당근 주스의 경우는 어떨까? 방숙현 전문의는 피부뿐만 아니라 베타카로틴과 비타민이 풍부해 장 건강에도 좋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바나나 우유 주스의 경우는 당분과 비타민이 풍부해 건성 피부에 좋다고 한다.

피부 건강에 좋은 유산균 주스, 어떻게 만들까? 키위 유산균 주스의 경우 믹서에 키위 3개, 유산균 1포, 요거트 200g, 꿀 15g을 넣고 갈아주면 완성되며 사과 당근 주스는 믹서에 사과 1개, 당근 2개, 양파 10g, 귤 1개, 유산균 1포를 넣고, 바나나 우유 주스는 믹서에 바나나 1개, 키위 1개, 블루베리 10알, 우유 500ml, 꿀, 유산균 1포를 넣고 갈면 완성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