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tvN ‘편의점을 털어라’가 첫 방송했다. tvN의 야심찬 신작, 편의점을 털어라는 하루 평균 대한민국 1/5 인구가 찾는 편의점 즉석식품의 꿀조합 레시피가 소개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편의점 레시피로 온라인에서 화제가 됐던 두 종류 라면의 조합 ‘짜파구리’와 패밀리 레스토랑의 야매요리 ‘오! 치즈후라이’, 스파게티 라면과 치즈, 소시지의 조합 ‘마크정식’이 편의점의 역사를 새로 쓴 ‘레전드 편털식3’로 소개되기도 했다.

1회 방송에서는 강타와 토니안이 ‘토타세끼’라는 팀명으로, 박나래 딘딘이 ‘딘나좋아’라는 팀명으로 직접 개발한 편의점 꿀조합 레시피 대결을 펼쳤다.

1라운드는 강타의 ‘핫카동 정식’과 딘딘의 ‘차슈딘나멘’으로 딘딘이 1승을 가져갔다. 하지만 2라운드는 토니안의 ‘빵 안에 게티’가 박나래의 ‘도도한 김치 치즈’를 이기며 무승부로 마무리 됐다. 빠네파스타를 편의점 음식으로 만들어 내며 2라운드 우승을 거머쥔 토타세끼팀의 꿀조합 레시피는 어떻게 될까?
 

▲ 토타세끼팀의 '빵 안에 게티' <사진=tvN '편의점을 털어라' 방송 캡쳐>

토타세끼팀의 빵 안에 게티 만드는 법

재료

식빵, 크림 스파게티, 양송이 컵스프, 우유, 체다 치즈, 다진 마늘, 버터

레시피

1. 여러 장의 식빵을 쌓고 작은 컵으로 눌러 구멍을 낸다.
2. 식빵 바닥면에 버터를 발라 구워준다.
3. 구운 식빵 사이사이에 치즈를 넣고 쌓아 빵 그릇을 만든다.
4. 만든 빵 그릇은 전자레인지에 돌린다.
5. 버터와 다진 마늘을 볶아 기본양념을 만든다.
6. 만든 양념 위에 조리된 크림 스파게티와 양송이 수프를 넣는다.
7. 우유를 추가해 빠네 소스의 양을 늘린다.
8. 빵 그릇에 완성된 스파게티 면을 먼저 넣은 뒤 남은 소스를 부어 준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